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ym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번역한 글들/운동 2015. 6. 25. 10:00
    반응형

    How to Consistently Make Progress in the Gym
    원문: https://boldanddetermined.com/how-to-consistently-make-progress-in-the-gym/


    항상 gym에서 신경써야 할 것이 한 가지 더 있다. 이전에는 한 번도 이런 식으로 해 본 적이 없을 것이다.
    어느 때에도 들어 본 적 없는 무게를 들어 보는 것이다.
    그 전에 들어 본 적 없는 무게로 마지막에 한 번 도전해 보는 것.
    그 전에 해 보지 않은 운동을 해 보는 것.

    매일 그런 식으로 한 가지만 더 한다면 전체적인 발달 면으로 보면 매우 큰 변화가 생길 것이다. 그냥 하루에 한 가지가 사실 세상에서 가장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

    예를 들어: 지난 번에 벤치프레스를 205 파운드로 5회 했다면 이번에는 205파운드로 6회 시도한다. 그것이 이번에 해야 할 한 가지가 되는 것이다. 당신의 근육과 몸이 해보지 않았던 것이지만 근육과 몸을 변화시키고 적응시키는 것이다. 지금부터 일년 동안 이런 식으로 '한 가지'의 룰을 지키면 그 후에는 벤치프레스를 어떻게 하게 될지 상상해 보라.

    많은 리프팅 프로그램이 매일 5파운드씩 더하거나 일정 퍼센트씩 증가시키는 것처럼 무슨 수학 공식 비슷하게 이루어져 있다. 어떻게 보면 그것도 좋은 생각이기는 하다. 하지만 그런 식으로 가다 보면 더 이상 발전이 없는 순간이 생긴다.
    사람의 몸은 기계가 아니기 때문에 그런 컴퓨터 프로그램 짜듯이 만들 수는 없다. 힘은 힘든 운동을 통해 스스로 얻어지는 것이지, 그렇게 부자연스러운 조합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

    최대한의 운동효과를 얻었다는 확신을 위해서는 스스로 최대한의 운동과 '한 가지' 더 하도록 밀어 붙여야 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