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roBlogger의 교훈(1)
    번역한 글들/블로그 마케팅 2015. 6. 3. 10:00
    반응형

    저는 2012년 11월에 친구로부터 이메일을 통해 받은 링크를 열어 보고 처음으로 블로그라는 단어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곧 하나 시작해야겠다고 말했지요. 24시간 이내에 저는 첫번째 블로그(구글 블로그스팟 블로그인데 지금은 없습니다.)를 만들었습니다. 그 블로그는 몇달이 지나 LivingRoom이라는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20개 이상의 블로그를 만들었고 그 중 몇가지는 살아 남았습니다. 저 역시 취미로 운영하다 파트타임으로, 다시 전업 블로거로 바뀌어 갔습니다.
    그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과 성과들이 있었고 되돌아보면 처음 시작할 때 누군가 알려주었더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들도 있었습니다.
    다음이 그 교훈들입니다.

    행운
    저는 재능이 있는 다른 사람들만큼 힘들게 비즈니스를 키워왔지만 그렇게 운좋게 얻은 성공을 즐기지는 않습니다. 행운이 제 성공의 제일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다른 요소들이 저에게 어떻게 다가왔는지를 생각해 보면 행운 역시 중요한 역할을 하기는 합니다.
    제가 이 길을 오면서 얻은 행운은 제때 알맞은 사람들과 마주친 것, 제 블로그에 알맞게 동작하는 광고 시스템을 발견한 것, 성공적인 블로그를 애초에는 우연히 시작했던 것, 서로 다른 프로젝트에서 눈덩이 효과처럼 많은 방문자들을 불러오게 될 커다란 블로그들의 링크를 얻게 된 것 등이 있습니다. 저는 제가 겪었던 행운만으로도 수천 단어짜리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지만 단지 제가 럭키 보이였다는 말로 모두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운에 대해 얻은 힌트는 행운을 되도록 오랫동안 늘려 나가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번 행운을 마주치면 곧바로 그 행운을 즐기되 동시에 스스로에게 '이 행운으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지?'하는 질문을 하는 것입니다.

    열심히 일하라
    '자신의 운은 스스로 개척하는 것'이라는 말은 사실입니다. Gary Player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더 열심히 연습할 수록 내 운은 더욱 좋아진다"
    저는 성공하려면 열심히 일할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말을 믿습니다. 인터넷을 뒤지면 금세 '쉽게 돈버는 법'에 대한 글이 올라오고 관련된 제품을 팔아먹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저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돈버는 방법을 아직도 찾지 못했습니다.
    여러 분야에서 성공은 원칙의 실천과 열심한 노력에서 나옵니다. 몸매 만들기, 인간관계 개선하기, 공부 잘하기 등 모두 일정 수준의 노력과 성취가 필요합니다. 혼자 일하는 것이 절대로 전부가 아니지만(저는 많은 블로거들이 성공하지 못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제가 보기에 그것도 하나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에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곳에 가고 싶다면 전에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일을 할 각오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편온한 일상을 버리고 힘든 길을 택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원문:http://www.problogger.net/lessons/

    반응형

    '번역한 글들 > 블로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트래픽 눈길 사로잡기  (0) 2016.06.30
    ProBlogger의 교훈(4)  (0) 2015.06.24
    ProBlogger의 교훈(3)  (0) 2015.06.17
    ProBlogger의 교훈(2)  (0) 2015.06.10
    컨텐츠를 개인화하라  (4) 2015.05.2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