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파르타 : 간헐적 단식
    번역한 글들/운동 2015. 5. 8. 06:58
    반응형

    Live Like a Spartan : Intermittent Fasting
    원문: http://boldanddetermined.com/live-like-a-spartan-intermittent-fasting/

    멀티태스킹이라는 말은 말장난일 뿐이다. 어떤 일을 올바르게 끝내고 싶다면 그 일에 모든 노력을 쏟아 완벽하게 해내야 하기 때문이다. 반쪽 노력만 들여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이것은 먹는 일에도 해당된다. 식사할 시간이 되면, 그냥 먹어라.

    그리고 많이 먹어라!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6~8끼의 작은 식사를 해야 한다고 하는 이야기에 세뇌당한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아침 식사가 가장 중요한 식사이며 아침식사를 거르면 하루를 망친다는 이야기에 세뇌당한 사람들도 있다. 이 무슨 잠꼬대같은 소리인가!
    하루에 6~8끼를 먹는 건 악몽이나 다름없다. 당신은 시계를 계속 체크해 가며 2~3시간에 한 번씩 먹거나 이를 놓치면 찝찝해해야 한다. 또한 작은 끼니는 당신이 보통 섭취하던 식사처럼 포만감도 주지 못하기 때문에 배가 부르다는 느낌도 받지 못할 것이다. 이건 영원히 계속되는 악순환이다. 그렇게나 많이 드시고 무슨 일을 할 수 있을까? 하루에 한두 끼만 먹고 나면 그 다음 끼니에 대해서는 일부러 생각할 필요가 없다면 위 상황과 비교해서 그 시간만 얼마나 절약이 되겠는가? 저런 방목지 가축 같은 식습관은 소에게나 줘버리자.

    사자처럼 먹어라.
    사자는 하루에 한 끼, 또는 한 번 먹으면 여러 날 동안 먹지 않기도 한다. 그리고 한 번에 많이 먹는다. 이러한 형태의 식사를 간헐적 단식이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8시간의 식사 허용 시간과 16시간의 단식 시간으로 이루어진 플랜이다.
    나는 하루에 한끼나 두 끼의 자이언트 식사를 하고 그것으로 버틴다. 나는 아침 식사는 건너뛴다. 아침식사는 지나치게 과대평가되어 있고 하루에서 가장 중요한 식사는 아니다. 사실 아침 식사는 당신의 정산 활동을 저하시킬 수 있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훨씬 머리를 잘 쓸 수 있다. 아침 식사는 소화를 위해 다른 곳에 사용할 수 있었을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아침 식사는 잊고 조금 더 뒤에 먹기로 하고 당신의 사업에 집중하는 데에 에너지를 사용하자.

    당신은 당신이 먹는 것, 그것이다.
    만약에 당신이 아무 것도 먹지 않고 음식처럼 가공된 쓰레기만 잔뜩 먹는다면 보기에, 그리고 스스로 느끼기에도 쓰레기 같아진다. 일주일에 6일만 진짜 음식을 먿어라. "진짜 음식"이란 놔두면 썩는 음식을 말한다. 식료품점에서 밖에 내 놓는 코너에 붙어 있어라. 내 하루의 두 끼는 Vince Gironda가 강한 남자의 식사라고 부른 스테이크와 계란이다. 이렇게 먹으면 배고픔으로 인한 고민을 덜 수 있다. 나는 거의 배고프다고 느껴본 적이 없다. 스테이크와 계란에서 나오는 단백질과 지방은 탄수화물보다 소화하는 데에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스낵이나 풀때기를 찾는 일이 없다. 스테이크와 계란은 하루 내내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주고, 추가로 뭔가 당분이 들어갈 일이 없기 때문에 혈당에도 관계가 없다.
    스테이크에 계란의 좋은 한가지 플러스 사항은 당신의 몸을 근육향으로 만들어 준다(단, 리프팅 운동을 지속하는 한)는 것이다. 내 식사허용시간은 한 시에서 아홉 시이므로 그 사이에 두 끼를 모두 먹는다. 운동 후에는 항상 더 먹는데 실제로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이기 때문이다.

    일주일에 하루를 정해서 해방의 날을 가진다. 그 날은 원하는 건 뭐든지 먹을 수 있다. 삶은 그 이후로 살아가는 데에 의미가 있다. 만약 다른 날에 바르게 섭취하였다면 이 날 먹는 것은 살로 가지 않고 몸매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다음날 바른 식사를 할 때는 전날 먹으면서 행복해 했던 것에 대해 다시 거부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당신이 얻은 것들을 잃어버릴까봐 두려운 것을 안다. 하지만 걱정은 그만 하라. 힘들게 쌓아 올린 근육을 쉽게 잃어버리지는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은 몇 시간동안 먹지 않으니 말이다. Serge Nubret운 하루에 한끼(밥과 콩을 곁들인 4~5파운드짜리 고기 한 조각)만 먹었다. 그렇게 막어서 그의 근육이 쓸모없어졌을까?

    당당한 사자처럼 먹어라.

    뚱뚱한 소처럼 먹지 마라.

    당신의 삶을 단순화하라, 잰틀맨. 그러면 삶은 더 쉬워질 것이다.

    반응형

    '번역한 글들 >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수샤워  (0) 2015.05.30
    스파르타  (0) 2015.05.12
    Gym bag에 들어 있어야 할 6가지 아이템  (0) 2015.05.06
    아침 운동  (2) 2015.05.02
    웨이트트레이닝이 필요한 8가지 이유  (0) 2015.04.2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