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스로 방어하는 법을 배워라번역한 글들/운동 2015. 6. 11. 10:00반응형
Learn To Defend Yourself
원문: http://boldanddetermined.com/learn-to-defend-yourself/
뭔가 연약해 보이는 사회라도 당신의 목을 언제든지 잡아챌 준비가 되어 있는, 테스토스테론으로 가득 찬 남자들이 많은 경우가 있다. 만약 누군가 당신과 비슷한 몸집을 한 사람이 덤비면 당신은 그로부터 자신이나 가족을 지킬 수 있을까? 그 사람이 당신보다 몸집이 크다면 어떨까?
만약 당신보다 몸집도 크고 힘도 센 사람이 당신의 아내, 여자 친구나 아이들이 보는 가운데 당신의 얼굴을 때리면 그를 끌고 나갈 것인가? 아니면 그냥 창피해 하고 말 것인가?
밖으로 나가는 것은 아마 가장 좋은 생각일지도 모르겠으나 그럴 수 없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술집에서 벌어지는 언쟁 100번 중 99번은 그대로 가라앉겠지만 당신이 그대로 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마지막 한 번은 쉽게 끝나지 않을 것이다. 만약 상대방이 당신을 한 대 치면 당신도 돌려준다. 아무리 당신이 쥐어 패고 있었더라도 한 대 맞고 쓰러지면 싸움도 패배로 끝난다.
Jack LaLanne가 한 젊은이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그가 저녁을 먹고 있는데, 세 명의 불량배가 들어와서 그를 "근육"이라고 부르며 놀리기 시작했다. 잭은 그 세 명을 모두 주차장으로 끌고 나와 모두 끝장을 내고는 다시 돌아와 식사를 마쳤다. 함께 저녁식사를 하던 사람들은 모두 그에게 고마워하며 환호를 했다.
우스운 싸움을 피하는 사람과 자신이 없는 겁쟁이는 다르다.
스스로 방어하는 방법을 배워라.
몸을 만들어라: 허약한 몸으로는 어떤 것도 방어할 수 없다. 좋은 몸을 가진 사람은 쉬운 싸움을 걸려는 사람에게 좀더 겁을 줄 수 있다.
방어 기술을 배워라: 권투나 혼합 무술, 브라질 주짓수, 호신술 수업에 참여하거나 주변의 친구에게 도움을 받아라. 다른 방법이 없다면 스스로 방어하는 법에 대한 비디오를 보라. 당신이 스스로 지키고 방어할 수 있다는 것을 안 후의 자신감은 그 하나만으로도 그 값어치를 한다. 나는 언제든지 나보다 커다란 사람이 시비를 걸더라도 방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에 길거리를 걸어도 가뿐하다. 나도 물론 몇 대는 맞겠지만 그래도 받은 만큼 갚을 정도는 된다.
싸움에서 벗어나도록 스스로와 이야기를 하라: 싸움은 피할 수 있다면 피해야 한다. 당신은 누가 칼을 들었을지, 총을 들었을지 혹은 조금 떨어진 곳에서 한패가 기다리고 있을지 미리 알 수 없다.
방어가 쉬운 자세로 있어라: 누가 당신에게 다가와도 주머니에 손을 넣고서 얼굴을 때리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대놓고 권투 자세를 취할 필요는 없지만 턱을 긁는 것 같은 동작을 하는 척 할 수는 있다. 손은 언제나 움직일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싸움이 시작되면 우선 팔을 엄지가 머리쪽으로 가도록 한 상태에서 90도 정도의 각도로 들어 얼굴을 보호하라.
타격이 들어오면: 빠르게 움직여라. 할 수 있는 한 빠르게 치고 할 수 있는 한 빨리 항복시켜라. 목 부위의 강한 타격은 큰 효과가 있다.
rear-naked choke 기술은 큰 효과가 있다.
무릎 부위를 세게 차는 것은 큰 효과가 있다.
얼굴을 무릎으로 찍는 것은 큰 효과가 있다.
타격이 서로 이어지면 턱을 노려라.
손은 항상 얼굴 앞에사 스스로를 보호하라.
죽기살기라면 더럽게 싸워도 좋다: 만약 목숨을 걸고 싸우는 거라면 규칙 같은 것은 잊어도 된다. 서타구니를 차거나 코를 물거나 손가락으로 눈을 찍거나 아무튼 심각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면 된다.
싸움을 걸지 마라: 필요할 때에만 싸워라. 스스로 방어할 줄도 모르는 사람들과는 싸울 필요가 없다.반응형'번역한 글들 >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스클럽에 뭘하고 있는지 모르는 것처럼 보이는 법 (0) 2015.06.23 Serge Nubret의 옛날방식 운동사이클 (0) 2015.06.18 이른아침 웨이트 트레이닝의 장점 (0) 2015.06.04 자연적으로 테스토스테론 증가시키는 법 (11) 2015.06.02 냉수샤워 (0) 2015.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