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파르타
    번역한 글들/운동 2015. 5. 12. 10:00
    반응형

    Live Like a Spartan
    원문: http://boldanddetermined.com/live-like-a-spartan/


    스파르타인들의 삶은 단순함, 절약, 미니멀리스트 라이프스타일로 유명했다. 그들은 몸에 딱 맞게 필요한 만큼만 먹었고, 돈을 낭비하지도 않았다. 미니멀리스트 라이프스타일은 우리의 보통 소비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에 비해 얻을 것이 많다. 미니멀리스트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하 당신은 필요한 최소한의 양을 딱 맞추고 욕심을 부리면 안된다. 그것은 과식이다.
    스파르타인처럼 살기는 쉽다. 쓰레기를 치우면 된다. 소유물들을 살펴보고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 아닌 것은 팔거나 버린다. 작은 것부터 시작하라. 하지만 한번 쓰레기를 쓰레기답게 치우기 시작하면 꽤나 큰 해방감을 맛보고 그 느낌을 다시 받고 싶어질 것이다. 좋다, 또 해 보자!
    금융 상태를 살펴보고 돈을 생각없이 줄줄 내보내는 곳이 어디인지 찾아내어 잘라 버려라. 만약 한 달에 40달러를 머리를 자르는 데에 사용한다면 몇 천원을 투자해서 이발기를 구입해 직접 자른다. 레스토랑 음식은 그저 당신을 살찌우기만 하는 쓰레기이므로 끊으면 그게 윈윈이다.

    만약 한 달에 600달러를 내고 멋진 자동차를 타고 있다면 팔아버리고 가지고 있는 현금으로 구입할 수 있는 차를 사라. 한 달에 2000달러짜리 세를 살고 있다면 좀더 저렴한 장소로 이사가라. 이런 것들은 생각처럼 어렵지 않다. 필요한 것은 단지 결심뿐이다.

    우리는 모두 터무니없는 집세, 카드빚, 자동차 할부금, 모기지, 리스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 빠져 본 적이 있다. 우리 생활에 행복을 주지 못하거나 삶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지 못하는 것들이다. 이런 것들은 어깨 위의 짐과 같아서 시간이 가면서 우리를 조금씩 부수어 간다. 이런 것들을 줄이면 어깨에서 무거운 짐을 내려 놓는 느낌이 든다.

    스파르탄 방식으로 사업 시작하기
    이런 시나리오를 상상해 보자: 자영업을 하고 싶은 어떤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은 자신의 현재 직업을 싫어하고 자신만의 사업을 꿈꾼다. 그러나 그는 마치 그럴 수 없을 것만 같은데, 그것은 당장 돈 나갈 곳이 너무 많아서 당장 그것도 감당하기 벅차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냥 참기로 한다. 그는 계속해서 자신의 영혼을 고사시켜 가는 그 직업을 지키고 그런 식의 지출도 계속해가며 자신을 점점 구렁텅이로 몰아넣는다.
    반대의 시나리오도 있다: 어떤 사람이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기를 세상 어떤 것보다 바란다. 그는 그 사업 구상에 지극히 열정적으로 몰두해 있다. 그는 그 사업에서 성공을 하기 위해 무엇이든 할 생각이다. 그는 물론 다른 사람들과 동일한 요금을 내고 비슷한 지출이 있다. 그러나 이 사람은 모든 것을 감당할 각오가 되어 있다. 그는 그가 계속 할부를 내고 있던 차을 팔고 가진 현금 안에서 새로 구입한다. 그는 그의 신용카드를 잘라버리고 다시는 사용하지 않기로 결심한다. 그는 케이블 방송을 끊고 대신 그 돈으로 남은 신용카드 빚을 갚는다. 그는 사용하지 않는 집안의 쓰레기들과 전자제품들을 내다 팔고 마침내 반드시 필요하지 않는 것들을 모두 팔아 치운다. 그는 그의 집을 팔고 좀더 저렴한 아파트로 이사간다. 외식을 하는 대신 항상 끼니 때마다 스스로 요리를 한다.
    그는 그의 모든 에너지와 자원을 그의 사업 구상이 돌아가게 하는 데 쏟아 붓는다. 그는 최신 스마트폰에 신경쓰지 않고, 또 그것이 그다지 크게 의미가 없다는 것도 진심으로 알고 있다. 힘들지만 마침내 그의 사업이 돌아가기 시작한다.
    5년 후, 그는 기본적으로 전면에서는 은퇴한다. 그의 사업은 스스로 돌아가고 그 역시 좋은 삶을 살고 있다. 자신의 직업을 떠나기를 두려워하던 다른 사람은 아직도 그 무서운 직업에서 허우적거리고 있고 아직도 쓰레기를 구입하고 아직도 가여운 존재만을 유지하고 있다.
    계속해서 내야 할 고지서가 날아온다는 것을 알고 있는 한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는 것은 힘든 일이다. 그러나 다른 누군가에 철저하게 휘둘리는 그런 상태가 지속되는 것보다 힘든 일이 있을까?

    만약 일년에 5만 달러를 버는 직업을 가졌고 일 년에 3만 달러를 지출해야 한다면 차라리 자신만의 더 자유롭고 행복한 사업으로 2만 달러를 벌면서 그 고지서들을 없애 버리는 것이 낫지 않은가?
    이것이 스파르탄 방식으로 사는 법이다. 눈앞을 가리는 거짓들을 걷어 버리고 광고가 필요하다고 속삭이는 것들이 아닌 당신에게 정말 필요한 것들만을 가지고 사는 것 말이다.

    삶을 단순화하라, 젠틀맨. 그러면 모든 것이 더 쉬워질 것이다.
    Simplify your lives, gentlemen. It makes things so much easier.

    반응형

    '번역한 글들 >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연적으로 테스토스테론 증가시키는 법  (11) 2015.06.02
    냉수샤워  (0) 2015.05.30
    스파르타 : 간헐적 단식  (4) 2015.05.08
    Gym bag에 들어 있어야 할 6가지 아이템  (0) 2015.05.06
    아침 운동  (2) 2015.05.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