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스타그램의 과학
    IT 2016. 8. 18. 08:20
    반응형

    The Science of Instagram: How It Actually Makes You Happier
    인스타그램의 과학 : 어떻게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가?
    Grab iPhone. Snap photo. Enjoy each experience more.
    폰을 들고 사진을 찍다. 모든 순간을 더욱 즐기다.
    출처 : INC.com
    BY BETSY MIKEL


    언제나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사진을 찍겠다고 애쓰고 있는 친구들에 신경이 쓰이는가? 그들이 무언가에 사로잡혀 있는 것은 아닐까?
    지금은 누구나 호주머니에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세상이다. 누구나 포토그래퍼인 것이다. 어떤 순간이든 사진을 찍기 어렵지 않다. 사진을 찍는 데에만 몰두하는 사람이 어떤 순간을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지와 같은 것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다. 사실, 간단히 말해 사실이 아니다.
    최신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리는 그 순간을 남기기 위해 사진을 찍을 때 그 경험을 더 즐기게 된다고 한다. 이 연구는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교 마셜 비즈니스스쿨에서 진행했으며 연구원들은 몇 가지 상황들을 만들어 사진을 찍을 때와 찍지 않을 때 중 어느 경우에 더 많은 참가자들이 활동을 즐기는지 관찰해 보았다. 이 활동에는 관광, 미술관 감상, 점심 식사 등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일부 참가자들은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었던 반면 나머지는 허용되지 않았다.
    연구원들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허용된 무리가 다른 무리보다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을 알아냈다. 또한 카메라를 실제로 사용한 참가자들이 다른 참가자들보다 더 순수하게 상황을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촬영이 어떻게 경험의 즐거움을 증폭시키는가​​How Taking Photos Increases Enjoyment of Experiences"라는 제목의 연구 결과는 성격과 사회 정신​​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이라는 잡지에 발표되었다. 논문은 "우리는 사진을 찍는 것이 배경과 방법론은 막론하고 경험을 즐기는 데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았다."라고 결론 맺었다.
    해당 연구를 진행한 연구원으로서 그들은 실제로 무엇이 어떤 작용을 한 것인지 더 깊이 알아보고자 하였다. 그들은 카메라를 손에 들고 사진을 찍기 직전에 모든 단계 중에 어디서 실제로 즐거움이 오는 것인지 발견해 냈다. 그것은 바로, 카메라를 들고 있을 때에는 세상을 조금 더 다르게 보게 된다는 것이었다. 연구원 중 한 명이었던 크리스틴 디흘은 타임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당신은 카메라에 담고 싶은 무언가를 찾아보게 되는데 그것은 보통 그 자체로 유지하고 싶은 것인 경우가 많다."라고 밝혔다. "그런 것들은 사람들을 보다 그 상황에 몰입시키고 사람들은 사람들대로 그 상황을 더 즐기게 된다." 그녀는 사람들이 사진으로 남기려고 계획하면 그런 것들을 더 오래 더 집중해서 찾으려고 한다고 지적했다. 점심 식사 중 서너 장의 사진을 찍은 연구 참가자들은 식사를 더욱 즐겁게 했다.
    그러므로 부끄러워 하지 말자. 모든 상황에서 원하는 모든 사진을 찍자. 당신은 그것이 과학이 시킨일이라고 말할 수 있다. 수많은 사진으로 인해 스마트폰의 용량이 다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 디흘은 마음속으로 사진을 찍어도 정신적으로 동일한 현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타임 지와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사진을 찍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 역시 더 몰입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 Inc.com 2016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란색, 그리고 생체 리듬  (0) 2018.08.26
    대기 상태 웹사이트  (0) 2018.08.22
    [iPhone]메모 앱 소개:Paper  (0) 2016.07.07
    Fitbit blaze  (0) 2016.06.27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3) 2016.05.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