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벌식 자판연습
    IT 2010. 12. 30. 16:11
    반응형
    세벌식 자판이라는 것에 대해 그저 '잘못 선택하면 사용하기 불편해지는 설정' 정도로만 인식을 하고 있다가 아이북 스토어에서 임시무료로 올라왔던 공병우 박사님의 자서전으로 인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다지 자세히 알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검색을 하니 자료가 많아 이곳저곳 어슬렁거리면서 어느 정도는 머리로는 알고 있는 상태.

    그러다가 문득, 한번 연습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참에 연습하고 드보락까지 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 드보락은 컴퓨터에서 바로 하기는 조금 그렇고 아이폰으로 설정을 해서 연습해도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든 것이다. 영타를 익히는 것도 결국은 조금 느려도 익숙해지기만 한 상태로 놔두면 점점 좋아졌기 때문에 키보드에 대해서는 그다지 큰 걱정을 하지 않는다. 아직까지는 타자가 느려서 눈총받는 분위기도 아니니 지금이 아니면 늦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게다가 무엇보다 휴대폰 자판이 컴퓨터 자판과 다른 것은..어느정도 익숙할 것 같기도 하고 말이다.

    연습 프로그램은 다음 페이지에서 받았다. 글에 있는 킹 제임스 성경 때문에 거부하는 분들이 있는 것을 보았는데, 솔직히 그건 너무 멀리 간 것이고(선택의 여지라도 두었으므로) 결국 편리해질 거라는 판단이 들었다면 시도해 보면 될 일이라 생각한다. 필자도 단순히 편해질 거라는 판단이 들었기 때문에 시도하는 것이고 아니면 그냥 넘어가면 되지 않겠는가. 국가 키보드 표준으로 지정을 하느냐 마느냐 하는 것도 아니고 개인적으로 사용 여부를 묻는 것이니 말이다. 더욱이 윈도우에서도 지원을 하는데 일부러 안하는 것도 예의가 아닐지도..

    날개셋 타자연습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년의 Application  (0) 2011.01.04
    아이폰 기상 위성사진 앱  (0) 2010.12.31
    아이폰 커넥터  (0) 2010.12.13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0) 2010.12.13
    아이패드의 크기?  (0) 2010.12.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