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년선언문 쓰는 법번역한 글들/성공 2015. 5. 5. 06:53반응형
How to Write Your New Years Manifesto
원문: http://boldanddetermined.com/how-to-write-your-new-years-manifesto/
선언문:
목표와 동기 또는 그 밖의 관련된 사항을 공개적으로 선언하는 글
새해가 다가오면 스스로 어디까지 왔는지 뒤돌아 보아야 한다. 내가 보기에는 그 평가는 두 가지 경우밖에 없다. 지난 해가 최고의 해였던가 최악의 해였던가 둘 중 하나인 것이다. 최고의 해였다면 축하할 일이다. 새해는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보자. 만약 최악의 해였다면 내년을 더 낫게 만드는 것은 상대적으로 쉬운 일이다.
이제 내년을 위한 신년 선언문을 작성해 볼 것이다. 선언문은 목표, 꿈, 희망, 두려움 등을 구체화하고 목표를 현실로 끌어내기 위한 공격 계획을 세우는 토대가 된다.
첫번째 단계는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글씨를 쓸 수 있는 노트를 펼치는 것이다. 이 선언문이 효력을 가지려면 선언문은 글로 작성되어야 한다. 적어 두지 않으면 15분이면 모두 잊어버릴 것이기 때문이다. 일단 적어 두면 앞으로 매일, 매주, 매월, 매년 참조하여 이제까지 이루어 온 결과가 어디까지 온 것인지 명확하게 판단하는 자료가 된다.
다음은 새해 목표가 무엇인지 정한다. 약간의 시간이 걸리더라도 브레인 스토밍 방식으로 모든 것을 적어 내려간다. 지난 해에 내내 마음 속을 떠돌았지만 이루기 위해 온전히 해보지 못한 것이 무엇인가?
아마 당신은 다음과 같은 것들을 생각하고 있었을지 모른다.
내 사업 시작하기
몸매 가꾸기
아름다운 여성과 사귀기
좀더 자신감 있는 사람 되기
걱정 덜하기(할 수 있으면 안하기)
여행 더 다니기
300파운드 벤치프레스, 400파운드 스쿼트, 500파운드 데드리프트...
턱걸이 10회...
더 많은 돈 벌기
모든 빚 청산하기
퓨전 재즈밴드 시작하기
더 자신감 있고 또렷하고 원칙 있는 사람되기
이제 새해 목표로 삼을 만한 것들을 모두 모았으니 선언문을 적어 내려가 보자. 우리는 이것을 MANIFESTO 20**(선언20**)라고 부를 것이다. 이것을 작성할 때에는 원하는 형태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간단하게 "내 목표는 •••이다"라고 적어도 된다. 하지만 목표를 적는 방법중 내가 생각하는 최고는 마치 이미 눈앞에 이루어 낸 것처럼 쓰는 것이다. 예를 들어...
20**년 내 목표는...
나는 이제까지 가능하다고 생각한 것보다 훨씬 많은 돈을 벌고 있다.
나는 빚을 완전히 다 갚았다...
이제 앞으로 이 선언문을 반복해서 돌아 볼 것이다. "나는 ...하고 싶다" 대신 "나는 ...하고 있다"라고 쓰는 작은 변화가 일으키는 결과의 차이는 정말 크다. 마음은 강력한 툴이지만 마음이 그 말을 그냥 '누군가의 말'이라고 믿으면 그것을 이루어 주지 않는다.
이제 목표를 현실로 끌어 내기 위한 공격 계획을 세워 보자. 이 부분에서 당신은 "내가 이 사업을 시작하기 위한 공격은 아마 이 부분에서 시작될 계획이고..."라고 쓰려고 들 것이다. 당신의 마음속 깊이 들어가서 새로운 사업이든 체중 감향이든 더 나은 사람이 되는 것이든 그 목표를 위하 정말 무엇을 할 필요가 있는지 살펴보라. 이 부분은 더 이상 자세히 설명할 수가 없다. 각자의 목표에 맞춰서 알아서 해내야 한다. 나는 5개의 큰 목표를 세웠지만 당신은 할 수 있는 한 많은 목표를 세울 수 있고 세워야 한다.
다음으로는 결론을 적을 것이다. 결론은 약간 다르게 쓸 것이다. 우리는 마치 우리가 내년 마지막 저녁에 쓴 것처럼 일 년 동안 우리가 이루어 낸 것들을 회상하듯이 적어 내려갈 것이다. 다음과 같이 적는다는 것이다.
"20**년은 내 인생에서 최고의 해였다. 나는 몸매 만들기, 내 사업 시작하기, 빚 모두 갚기를 모두 해 낸 것이다. 나는 이 목표들을 다음과 같은 계획에 따라 조목조목 공격하엮다.... 올해는 정말 대단한 해였고 심지어 내년은 더 나아질 수 있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이다." 대신 계획의 각 부분은 최대한 자세히 묘사하라.
이제 선언문을 프린트하여 매일을 시작하면서 쉽게 읽을 수 있는 곳에 붙여 둔다. 매주, 매월을 시작하면서 늘 목표를 기억하라. 누군가 읽게 해서은 안된다. 누구도 읽지 못하게 하라. 이것은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고 당신의 눈에만 띄어야 하는 일이다. 그러나 누군가 읽다라도 부끄러워하지 마라. 이것이 당신이 살고 싶은 방식이고 당신이 살아갈 길이기 때문이다.
선언문이라고 하면 감상적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상관 없다. 당신의 인생이 다른 사람의 의견에 달려 있다는 말이 더 감상적이다.
일 년을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것은 단순히 숫자가 돌고 도는 것이지만 진행 사항을 체크하는 데에는 좋은 방법이다. 1월1일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다. 지금 시작하면 된다. 날짜가 어떻게 되든지 자금 시작하라.
흘려보내는 각 순간들이 모두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이다.반응형'번역한 글들 > 성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파르타: 케이블 TV 시청을 중단하라 (0) 2015.05.09 스파르타 : 교체형 면도날을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0) 2015.05.07 크게 생각하라 (0) 2015.05.03 노예의 평화 (0) 2015.05.02 새로운 나를 창조하는 법 (0) 2015.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