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리보기 시 폴더와 파일 이름 없애기/복구하기
    IT 2010. 10. 25. 13:35
    반응형

    Windows에서 탐색기에서 해당 폴더나 디스크 내의 폴더와 파일을 보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다. 미리보기, 큰 아이콘, 아이콘, 간단히, 자세히 등이 그것이다. 그런데 이 중 미리보기가 한 번 말썽을 피운 적이 있었다.
    어느 날 바쁘게 사진을 고르다 황당한 일을 겪었다. 탐색기 안에 있는 폴더들과 사진들의 이름이 모두 사라진 것이다. 굳이 이름을 모르니 사진을 삽입하는 데에도 미리보기로 선택해서 넣었는데, 결국 한참 헤매다 이유를 알게 되었다. 생각보다 간단한 일이었다.

    [자세히]상태는 다음과 같다.


    저 상태에서 [미리보기] 상태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된다. 사실, 정상인 상태라고 하고 싶다.


    다시 [자세히]상태로 갔다가


    이번에는 다시 [미리보기] 상태로 가는데 오른손으로는 마우스를 조작해서 미리보기로 가고 동시에 왼손은 키보드의 Shift를 지그시 누른다. 동시에 누른다는 소리다.
    그러면, [미리보기] 상태이기는 한데 다음과 같이 나온다.


    폴더 모양은 그대로 있는데 아래에 붙어 있던 이름들이 다 사라진다. 이때, 다시 원상복구를 하자면 똑같이 하면 된다.
    [자세히] 상태로 갔다가


    Shift 키를 누르면서 [미리보기]상태를 선택한다.


    이건 팁도 아니고 뭐도 아닐지도 모른다. 이 세상에 이걸 모르고 있었던 사람이 나를 비롯해 열명이 안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혼자 끙끙대고 고민한 시간이 아깝기도 하고 내 주위에도 실제로 몇몇은 모르고 있었고 해서 올려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