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원 3G데이터 불통
    IT 2010. 10. 26. 10:31
    반응형
    회사에 하나 둘 스마트폰이 들어오고 있다. 사무실에 가장 먼저 들어온 것은 아이폰 3Gs였지만 점차 안드로이드의 입지가 커지고 있다. 처음에는 모토로이 한대만 보았지만 지난 주만 하더라도 HTC제품 하나, 이번 주 들어서는 옵티머스 원도 한대가 들어왔다.
    그런데 오늘 그 옵티머스원이 대화의 주제로 굳어졌다. 회사와 집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는 잘 되는데 아무래도 3G에서 데이터 통신이 안되는 것 같다는 것이었다. 자동차에서는 사용이 안된다는 것이 그 근거였다. 그래서 바로 와이파이 모드를 해제하고 테스트를 하니 정말이었다. 연결이 되어 있지 않다고만 나온다.


    인터넷을 뒤져 봐도 와이파이를 켠 상태에서 3G Data를 껐다가 켜보라는 의견도 있었고, 전원을 껐다 켜라는 의견도 있었다. 하지만 모두 소용이 없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시도해 보고 114로 전화를 해서 물어보자고(아무래도 스마트폰은 통신사에서는 감당을 잘 못한다. 특히 KT는 맡기고 리퍼 가져가라고 한 것도 어찌어찌해서 집에서 해결했다.) 하고 옵티머스 큐에 대한 기사(링크)를 보고 따라해 보았다. 

    옛날 피처폰에 전화번호 입력할 때같은 String Mode를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여서 그다지 믿음은 가지 않았지만 한 번에 해결이 되었다. *147359*682*를 누르는게 다였다. 


    사실, 긴가민가 했던 이유는, 옵티머스 큐가 나오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옵티머스 원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그런 문제는 해결을 해놓지 않았을까, 아마 새로운 문제가 아닐까 하는 의견이었는데, 기우에 불과했다. 그냥 통신사만 바꾸어 출시했나보다 싶다.
    위에도 작게 링크가 있지만 아래에 링크를 걸어 놓는다. 혹시 같은 증상을 겪으시는 분이 계시다면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더 자세한 설명이 될 것이다.

    옵티머스원 개통유의사항 (3G data 안될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