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팸번호(원링 등) 데이터베이스
    IT 2010. 10. 26. 16:18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렇겠지만, 아이폰을 사용하기 한참 전부터 스팸전화 때문에 골머리를 앓았다.
    일반적인 스팸은 통신사에서 막아 주고, 반복되는 스팸은 자체에 번호를 등록하여 대비할 수 있지만 무작위로 전화해서 전자음으로 할말만 하고 끊어버린다던가 전화를 걸고 바로 끊어서 부재중 전화 건수를 남겨 놓는 등의 꼼수는 대비하기도 어려울 뿐 아니라 당하고 나면 광고 자체보다는 혈압에 더 큰 효과를 발휘하고는 한다.
    특히, 사무실에 있을 때에는 별 상관 없지만 밖에 있을 때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부재중 전화가 두세 통 있을 때에는 모두 해보기도 그렇고 상당히 곤란한 경우가 있었다. 그런 때에 유용한 사이트가 있다. 요즘은 검색해도 바로 나오지만 처음에는 검색을 한다고 나오는게 아니라 그런게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주말에 빈둥거리며 찾아다니다가 알아냈다.
    스팸대응센터(링크)가 스팸 피해를 당하고 나서 신고하는 곳이라고 한다면, 아래의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링크)는 부재중 전화가 와 있거나 받지 못한 전화번호에 대해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곳이다.


    전화를 받는다던가 부재중 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피해를 본 사람들이 등록을 해 두면 그 등록된 자료가 모여서 해당 번호에 대해 경고 차원의 데이터베이스가 되는 것이다. 지난 번, 불우아동돕기라는 전화가 왔을 때에도 순간적으로 검색해서 의심을 해 보게 되었다. 맞는지 틀린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얼마 전까지 스팸으로 사용하던 번호라는 내역 때문에 망설이게 되었다.
    이런 면에서 보면, 전화를 받을 때 뿐 아니라, 전화번호를 새로 받을 때에도 내역을 미리 확인해서 나쁜 번호는 피할 수 있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잠금버그  (0) 2010.10.26
    HTC 레전드  (0) 2010.10.26
    아이폰 주소록 그룹관리  (0) 2010.10.26
    옵티머스 원 3G데이터 불통  (2) 2010.10.26
    아이폰/안드로이드 - Google연락처 연동  (0) 2010.10.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