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셜 활동을 하면서 블로그를 해야 하는 몇 가지 이유
    IT 2011. 7. 6. 12:35
    반응형

    과학적인 것은 아니지만, 관찰 결과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트위터를 사용하지만 트위터 사용자들이 모두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트위터는 그 쉬운 사용법으로 인해 대중화되었습니다. 설정이나 링크 복사-붙여넣기도 쉽고 140자 이내로 작성하는 것도 쉬운 일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세상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생각이라면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은 가장 강력한 플랫폼을 가지는 셈이 됩니다. 블로그 운영이 쉬운 것만은 아니지만 그만큼 댓가가 있습니다. 지혜로운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은 이것을 이해할 것입니다.

    지금 나는 트위터가 쓸모도 없고 매력적인 서비스도 아니라는 말을 하는 게 아닙니다. 실제로 쓸모 있고 또 그만큼 매력적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 마이크로블로그 사용 인구에 따른 효과가 더 유용하게 다가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혹시 여러분은 블로그 없이 트위터만 사용하십니까? 그렇다면 뭔가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여러분이 왜 중심을 트위터에서 블로그로 옮겨야 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는 여러분이 몸담고 있는 분야에 대한 장기적으로 볼때 거짓일 수 없는 실제 활동과 열정을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랜 기간동안 그러한 열정을 키울 수는 없겠지만, 만약 그렇게만 한다면 노력에 대한 보답을 받고 돋보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 오래된 블로그 기사들은 그만한 가치가 있고 몇년이 지나도 읽히며 서비스가 존재하는 한 거의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래된 트윗들은 저장될 수 있지만 대부분 다시는 읽히지 않을 것입니다.

    3. 기억하십시오. 여러분이 트위터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누군가에게 기여하는 것 - 그에 대해 돌아오는 것이야 있겠지만 여러분이 그곳에 있음으로 해서 다른 누군가만 이익을 얻게 하는 실수는 하지 마십시오. 당신 역시 그런 식으로 얻는 것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런 문제를 가지고 있지 않으리라 생각은 하지만 그래도 그 사실은 기억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4. 블로그에 있는 링크는 클릭을 하게 되지만 트위터에 있는 링크들은 합쳐져서 신호가 되는 소음이 됩니다. 하지만 사실, 여러분의 타임라인의 링크들은 해당 링크를 통해 읽을 수 있는 그 포스팅 자체와 같을 수는 없습니다.

    5. 모두가 알고 있는 비밀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트윗들이 블로그와 오픈 웹의 정보로 가는 단순한 링크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 최종 정보 생산자가 된다는 것은 트위터에서 들려오는 불협화음이 아닌,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주의깊게 연구하는 데에 관심이 있거나 또는 집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자신의 이름을 건 블로그를 가지고 노력하는 사람은 그것이 어떻게 보이느냐를 완벽하게 통제합니다.

    7. 트위터는 사회에 밀착한 메모의 개념 혹은 인터넷 상의 SMS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심풀이로 알맞은 크기의 컨텐츠입니다. 여러분 자신 혹은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다루는 주제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을만큼 충분히 매력적인가요? 그 대답이 곧 과연 하나의 주제에 깊이 파들어가는 사람인지 혹은 단순히 한번의 140자에 들어갈 만한 것을 고르는 사람인지 말해 줍니다.

    8. 시간이 감에 따라 블로그에 켜켜이 쌓여 가는 결과물으르 보면 각 포스팅 하나 하나가 여러분의 웹 공간 전체에 가치를 더해 줍니다. 트위터에서는 가능은 하겠지만 항상 그렇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9. 블로그에는 모든 결과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10. 사람들 사이에 접촉 가능한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이메일, RSS, 웹사이트 자체에서 등)

    11. 여러분이 원하는 기능은 어떤 것이든 자유롭게 플로그인을 통해 추가할 수 있고 심지어 마이크로블로그 자체를 블로그에 심을 수도 있습니다.

    12.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13. 140자는 때로 필요한 것보다 많을 수 있지만 때로는 모자라기도 합니다.

    14. 트위터에 있는 모든 사람은 이후의 어떤 큰 것 혹은 링크를 걸 만한 흥미거리를 찾습니다. 다른 사람이 가리키는 것 따위보다 당신 자신이 더 큰 무엇이 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15. 존재하는 것은 아이디어나 컨텐츠를 공유할 도구일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여러분은 그 모든 것을 한 군데에서 처리할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이 하나의 주제에 대해 집중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고자 한다면 블로그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여러분이 컨트롤할 수 없는 네트워크가 흥미를 잃거나 규칙을 바꾸어버린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만든 블로그의 주인은 트위터나 그밖의 다른 외부로 연결되는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다른 사람들의 변덕에 대한 자신의 한계를 모든 방향에서 통제합니다.

    16. 나는 솔직히 사람들이 왜 트위터와 FriendFeed가 블로그를 쇠퇴하게 할 거라고 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런 생각들은 순전히 관심을 끌기 위한 것이며,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여는 동기 자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17.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이 제공하는 채널 대신 트위터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지 주의하십시오. 대부분의 시간을 트위터에 소비하던 시간을 블로그에 새로운 컨텐츠를 넣는데 사용할 기회가 되도록 훈련하십시오. 여러분은 트위터와 다른 마이크로 네트워크 서비스를 사람들의 구독이나 관심을 모으는 데에 사용할 수도 있지만 그보다도 여러분 각자 고유의 공간을 가지고 자신만의 주제를 다룰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18. RSS는 아직 살아 있습니다. 스티브 길모어와 TC 갱은 흥미를 유발하는 글을 어떻게 써야 할지 잘 알고 있지만 그뿐입니다. 그들은 첨단 기술을 다루는 블로거들을 산란하게 만드는 의견 조각으로 소음을 만들어 내고 링크를 걸고 페이지 뷰로 이어내는 비즈니스를 하고 있고, 또한 이에 능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충분히 엔터테인먼트의 요소를 가지고는 있지만 나는 어느 한 사람이나 하나의 사이트에서 하는 말을 잘 믿지 않는 편이고, 모든 상황과 사방을 객관적으로 보려고 노력합니다.

    19. 블로그를 유지 관리하는 상태에 이르면 여러분은 트위터나 다른 어떤 무료 서비스 없이도 적당한 통제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나도 트위터를 좋아합니다. 내 말을 오해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나 역시 트위터를 훌륭한 서비스라고 생각하고, 사용하면서 이에 대한 글을 쓰고 있지만, 아직도 굵직한 기회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가옵니다. 이러한 충고는 새로울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나는 특히 이번 주에 다시 언급할 필요를 느꼈습니다. 이것이 더이상 "섹시"하다고 할 만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멀쩡한 것을 고작 얼리 어댑터들의 빛나는 새로운 것에 대한 신드롬 때문에 폄하해서는 안됩니다.

    원문 : 19 Reasons You Should Blog And Not Just Tweet (http://t.co/w6gHi52)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래너 템플릿  (0) 2011.09.07
    서울 고속버스 스마트폰 예매  (0) 2011.08.09
    Definitely.  (0) 2011.06.22
    Print Frendly  (0) 2011.06.10
    영단어 외우기 사이트  (0) 2011.06.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