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rint Frendly
    IT 2011. 6. 10. 14:46
    반응형

    예전에 알게 된 이후 거의 하루도 빠짐없이 요즘도 Stumbleupon에 하루에 몇번씩은 들르게 된다(Stumbleupon.com 글 참조). 무엇보다 이것저것 찾아다닐 것 없이, 주제만 명확하다면 이런저런 정보들, 생각도 하지 못했던 정보들이 나에게 알아서 굴러 들어오는 것이다. 물론, 충동구매같은 느낌이 없잖아 있기는 하지만, 모두 아마추어적인 사이트만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필요한 때에 그때그때 잘 정리만 해 두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오늘도 역시 여기저기 우연히 닿는 대로 읽다가 유용한 사이트를 발견했다. 왜 이런 생각을 하지 못했는지 모르겠지만, 지금 알고 나서 생각해 보면 누군가는 분명히 만들었을 것이 당연한 기능이기도 하다.

    HTTP://PRINTFRIENDLY.COM

    사용법은 다음 동영상을 참조하면 된다.



    제목대로, 페이지를 인쇄하기 쉽게 만들어 주는 기능이다.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당장 읽기도 쉽지만, 광고 페이지 같은 경우는 노랗게 테두리가 만들어졌을때 클릭하면 인쇄면에서 사라지게도 할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광고 없애는 기능이 가장 마음에 든다. 광고 뿐 아니라 노란 테두리로 표시되는 문단, 제목 등 모두 사라지게 할 수 있다. 실제로 출력하게 되더라도 종이를 아낀다는 측면에서 좋기는 하지만 특히 PDF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아이패드에서도 충분히 깨끗하게 만들어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모든 페이지를 PDF로 가공해서 읽어야 하는 건 아니지만 말이다. (위 사이트를 모바일 iOS에서 온전히 사용할 수 있는지는 아직 해보지 않았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바로가기를 제목 부분에 추가해 보았다. 왼쪽 사이드바의 트위터/페이스북 위젯 바로 아래에 붙어 있으니 한번씩 눌러보면 어떻게 작동하는지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 활동을 하면서 블로그를 해야 하는 몇 가지 이유  (0) 2011.07.06
    Definitely.  (0) 2011.06.22
    영단어 외우기 사이트  (0) 2011.06.03
    무선 키보드 사용하기  (0) 2011.05.28
    Yes24 블로그  (0) 2011.04.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