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영상에서 음원추출하기
    IT 2016. 5. 20. 08:00
    반응형

    서점에 가면 영어를 사용하는 영화의 대사를 가지고 연습을 하도록 해설이 되어 있는 책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를 감명깊게 보아서 몇 번 반복해서 보다 보면 언젠가 배경 소리만 듣고도 어떤 대사가 나올 차례인지 감이 오고 그 상태에서 대사를 들으면 그 문장은 어느 정도 들리던 것에서 완전히 알아듣게 되는 단계를 거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사와 자신의 어휘 수준을 고려해야 하겠지만, 어느 정도는 영화를 보지 않는 동안에도 그 소리를 듣는 것은 일정한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그런 영화 대사 해설서에 보면 대사만 음성 CD로 만들어서 넣은 것을 볼 수 있지요.

    그 외에도 뮤직 비디오를 노래만 꺼내어 듣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 등의 비디오를 영상, 음성 등으로 같이 받거나 나누어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많아서(이곳 링크 참조[각주:1]) 유튜브의 노래를 받고 싶다면 그런 경로가 더 빠르겠지만, 동영상만 있는 경우, 특히 저처럼 영상 파일은 있는데 이것을 음성만 추출해서 듣고 싶은 경우에는 별도의 방법을 찾는 것이 유리합니다.

    멀티미디어 종류를 따져 보자면, 정말 많은 서비스가 온라인으로 제공됩니다. MP3를 잘라내기 하는 것(링크 참조)부터 변환(링크 참조)까지 말입니다. 그리고 찾아 보면 동영상 변환 사이트들도 있기는 한데 추천하지 않습니다. 제 경험상 업로드 과정이 복불복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음성 추출에 사용하는 것은 반디컷이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과거에는 곰플레이어에서도 좋았었는데 어느 순간 되니까 용량은 큰데 재생 시간이 00:00인 이상한 파일이 만들어지더군요. 반디컷은 사용 방법도 가만히 들여다 보고 있으면 쉽게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우선 평가판을 이곳에서 다운로드받고 설치합니다. 기본적으로 잘라내기가 목적이기 때문에 '자르기'로 들어갑니다.

    '자르기'를 선택하면 우선 변환할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한 후에는 잘라낼 구간을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구간을 움직이지 않고 기본 설정(전체 선택) 그대로 두고 변환을 시행하면 됩니다.

    이 상태에서 '시작'을 누릅니다.

    위 그림과 같은 창이 뜨면 특별히 동영상으로 뭔가를 할 것이 아니라면 모두 그대로 두고 가장 아래 옵션의 '오디오 트랙 추출하기'를 체크해 두면 mp3 파일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추출된 오디오 파일은 가장 위에서 설정한 동영상 파일의 이름과 동일하게 확장자만 mp3 파일로 동일한 폴더에 저장되게 됩니다.


    ※파일 용량이 2GB가 되지 않을 경우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을 참조하세요.

    동영상에서 음원 추출하기(온라인)

    1. 물론, 예전에는 다른 곳을 사용했었고, 2016년도에 들어서는 이 곳을 사용하지만 시간이 가면 그러한 동영상 서비스도 코딩을 보완하기 때문에 언제 또 다른 곳을 찾아야 할지는 모르겠지요. [본문으로]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Fitbit blaze  (0) 2016.06.27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3) 2016.05.23
    전자책의 미래  (2) 2016.05.10
    전기 자전거 아이디어  (0) 2016.05.08
    다시 꺼낸 ativ 500T  (0) 2016.05.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