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간관리:168의 법칙
    번역한 글들/성공 2016. 7. 14. 08:00
    반응형

    원문: inc.com

    부자들은 인생의 위대한 균형법칙인 168의 법칙을 마스터하고 있다. 168의 법칙은 절대로 깨어지지 않으며 마스터한 사람은 즐겁고 충만한 인생을 살게 될 것이다. 반면, 이 법칙을 무시하는 사람은 스스로 자초한 위험을 각오해야 할 것이다. BY BILL CARMODY(@BillCarmody)


    내가 Chad Cooper를 좋아하는 많은 이유 중 하나는 내가 늘 익숙해 있으면서도 깨닫지 못하고 있던 것을 종종 집어내기 때문이다. 당신이 일단 168의 법칙을 깨닫고 나면 금방 어째서 그것이 인생의 위대한 균형자인지 알게 될 것이다.

    ​​The rule of 168
    168의 법칙

    168은 우리가 맞이하는 매 주를 이루고 있는 총 시간을 뜻하는 숫자이다. 더도 덜도 아니다. 성공한 사람들과 일반인들은 그들이 이만한 시간을 가지고 무엇을 하는지에 달렸다.
    엄청난 부자들과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일반적이지 않은 삶을 산다. 많은 사람들은 일과 인생의 다른 부분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데에만 해도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는데 리차드 브랜슨은 어떻게 여러 개의 회사를 운영하면서도 카이트 서핑 전문가가 될 수 있었을까?

    ​​Time is the great equalizer of life
    시간은 가장 위대한 균형자

    이 법칙에서는 당신이 얼마나 부자인지, 성공했는지는 상관이 없다. 이 법칙이 아름다운 것은 이때문이다. 누구나 매주 168시간만 받게 된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정해져 있어서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해서 더 살수는 없지만 반면 남은 시간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할 수는 있다. 이것이 바로 부를 레버리지​​leverage로 사용하는 방법이다. 당신은 아마도 이미 레버리지를 이용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누군가에게 당신의 집에서 잔디를 깎거나 집안 청소를 하도록 맡겨본 적이 있는가? 아니라면 최소한 심부름을 맡긴 적은 있을 것이다. 아무튼 이런 경우에 해당된 적이 있다면 레버리지의 힘을 아는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은 인생에서 그 레버리지를 사용하고 싶은가, 그 레버리지를 이용하려는 사람에게 조종당하고 싶은가?

    또는 채드 쿠퍼가 나에게 묻기를 좋아하는 질문처럼 "당신은 누군가의 영화 대본 안에서 엑스트라였으면 좋겠는가, 아니면 당신만의 블록버스터에서 작가조차 흔들고 싶은가?"

    가장 행복하고 가장 성공적인 사람은 레버리지의 힘만 아는 게 아니라 시간이 최고의 원료라는 것도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들이 보낼 한 주를 다른 사람이 흔들도록 놔두는 대신 매주에 대한 계획을 세운다.

    ​​Stop allowing a to-do list control your life
    ​​할일에 휘둘리지 말것
    많은 사람들이 지키기 힘든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사용한다. 바로 '할일 목록​​to-do list'이다. 해야 할 일에 대해 부담스러을 만한 목록을 만들어내기만 하고 우선 순위에 따른 분류도 없이 그저 하나씩 해 나가려고만 하는 사이 다른사람들에게도 당신의 할일 목록에 할 일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게 해 준다. 일을 해 나가면서 항목을 지워 나가는 것보다 목록의 길이가 늘어나는 속도가 더 빠르게 되면서 당신은 점점 목록과 현실 사이에서 부딪히면서 점점 부담을 더 많이 느끼게 되고 실제로 할일 목록의 효과를 느끼기는 쉽지 않다. 대신 할일 목록은 골칫거리, 고통과 스트레스, 피해야 할 비용 발생의 원천이 된다. 이는 결국 동기를 저하하여 모든 일을 오히려 할일 목록을 만들기 전보다 지연시키게 된다.

    ​​Planning your extraordinary life
    당신의 인생을 평범하지 않게 설계하라

    그러지 말고 당신의 168시간을 당신이 스스로에게 부여한 역할들 별로 분배해 보라. 하루에 약 일곱 시간을 수면을 취한다고 하면 6시간 수면인지 8시간 수면인지에 따라 112시간에서 126시간 정도가 남게 된다. 이 지점에서 시작하여 당신이 인생에서 가장 얻고 싶은 결과물을 최대로 얻기 위해서는 주어진 이 시간들을 어떻게 분배해야 할지 결정해야 한다.

    훌륭한 배우자이자 부모가 되고 싶은가? 그런 결과를 얻기 위해 한 주에 몇 시간이 필요할까? 만약 하루에 12시간씩 일주일 내내 휴일도 없이 일을 한다면 일주일에 84시간을 써버리게 되고 결국 42시간만 남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일 텔레비전을 시청하는 데 드는 시간인 2~4 시간(일주일에 28시간)을 더해 본다면 이런 목표에 스트레스만 받게 될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Taking control of your calendar
    달력을 정복하라

    스스로 평범하지 않은 인생을 설계한다고 하기 전에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어디로 가버리는지 이해할 필요가 있다. 토마스 에디슨이나 알버트 아인슈타인과 같은 사람들은 잠자리에서 일어나서부터 다시 잠자리에 들 때까지 매 15분마다 시간 사용 내역을 체크했다.
    이 방법은 그들에게 시간들이 다 어디로 가버리는 건지, 어디에 쓰는 건지, 그리고 우선순위를 가장 소중한 것을 위해 어떻게 변경해야 할지 알아보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Resources available to you
    당신에게 허용된 자원

    당신은 토니 라빈스​​Tony Robbins의 RPM Life Planner와 같은 훌륭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그의 워크북의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그의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10일 간의 오디오북 프로그램을 권한다. 시간을 관리하는 것에 대한 관점을 바꿔줄 것이기 때문이다.
    결국 당신이 이루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그 목표를 위해 뛰어들지 못하고 미적거리는 것은 당신의 정신 상태와 목적의식의 결여 때문이다.
    그 밖에 이러한 주제에서 읽을 만한 책이 몇 권 더 있는데 올해 말에 나올 채드 쿠퍼의 책도 포함된다. 그 책에 대해 지금 많은 것을 밝힐 수는 없지만 나중에 그 책에 들어갈 놀라운 아이디어 중 몇 가지를 나누어 보고자 한다. 168의 법칙이 당신의 마음에 든다면, 그것이 쿠퍼의 아이디어였고 그에게는 훨씬 많은 아이디어들이 있을 거라는 것을 기억해 주기 바란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by Inc.com columnists are their own, not those of Inc.com.

    PUBLISHED ON: JUN 9, 2016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