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공하기 위해 버려야 할 12가지 습관
    번역한 글들/성공 2017. 1. 5. 08:30
    반응형

    12 Negative Habits You Should Give Up If You Want to Be Successful
    The sooner you can ditch these, the better.
    By Nicolas Cole


    출처 :
    http://www.inc.com/

    성공에 대해 사람들은 흔히 작은 승리가 모여 커다란 결실이 된다는 것을 잊어버린다. 최종 목표, 거창한 축하를 떠올리는 것이 그러한 과정이 되는 각 단계를 생각해 내는 것보다는 쉬운 것이 또 사실이다.
    하지만 일단 발을 들여 놓으면 되돌릴 수 없다. 하루하루 작은 것들을 이루어 나가며 그 결과를 보게 되면 매일 매일이 작으나마 결실이 되어 가는 것을 보면서 점점 생각이 바뀌어 가게 된다. 한 번 시작하면 되돌릴 수 없다. 그리고 갑자기 꿈에서 깨어나 실제로 목적지에 도달하게 해 줄 수 있는 기반이 될 조그마한 일들을 습관으로 가지게 된다.

    이러한 주제에 대해 Medium에 좋은 포스트가 있지만 나는 그것을 내 생각을 덧붙인 리스트로 만들어 보았다. 만일 인생에 도움이 되는 좋은 습관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 좋지 않은 습관을 없애서 좋은 습관이 들어갈 여유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 열두 가지 습관을 일찍 버릴수록 성공의 길에 들어선 자신을 더 일찍 발견하게 될 것이다.

    ​1. 설탕 범벅 아침식사
    설탕만큼 에너지를 급격히 공급했다가 순식간에 고갈시킬 수 있는 식품은 거의 없다. 아침식사로 과일을 배부르게 먹는 사람이라면 두시간 후에는 깨어있기 위해 커피를 찾아다니게 될 것이다. 식단에서 설탕은 항상 최소한으로 유지하고 탄수화물(오트밀 등)을 사용하여 좀더 오랫동안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식품을 아침식사로 정해야 한다.

    ​2. 아침에 TV보기
    최근 내가 직접 실험을 해 본 적이 있다. 일주일 동안은 매일 아침 식사 때마다 TV 시청을 하고 그 다음 일주일 동안에는 클래식 음악을 틀어 놓고 책을 읽으며 아침식사를 한 후 두 결과를 비교해 본 것이다. 그 차이는 꽤 놀라울 정도였다. 아침부터 TV를 본 주는 하루종일 처지고 허무감이 들었다. 클래식 음악을 배경으로 책을 읽으며 시작한 주는 하루 종일 아이디어가 샘솟았다. 당연히 실험 결과로 후자를 추천한다.

    ​3. 약속에 항상 늦는다.
    나의 오랜 동료 한명은 "제시간에 도착하면 이미 늦은 것이다​​If you're on time, you're late."라는 말을 좌우명으로 삼고 있다. 맞는 말이다. 여러분이 항상 시간에 딱 맞춰 나타난다면, 그리고 조금 더 나아가서 늦게 나타난다면 스스로 준비가 되어 있을 수가 없다. 그리고 이와는 별도로, 조금 일찍 도착하여 5~10분간 마음의 준비를 하게 되면 훨씬 더 효율적으로 일을 진행하게 될 것이다.

    ​4. Snooze 버튼을 누른다.
    매일 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날 알람을 맞추면서 여러분은 스스로와 약속을 한다. 곧 여러분은 스스로에게 "나는 내일 이 시각에 깨어나서 열정과 에너지로 가득한 일상을 시작할 것이다."라고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알람이 울리게 되면 눈을 비비며 일어나 시계를 보고 Snooze 버튼을 누르기로 한다. 그 순간 여러분은 침대에서 나오기도 전에 그 날의 첫 약속을 깨뜨리는 것이다. 그러지 말자. 그건 옳지 못한 일이다.

    5. 점심 거르기
    하루 종일 일하고 점심을 먹지 않는 사람은 완전히 지쳐서 신경질적이 된다. 그리고 다른 건강하지 못한 각종 습관에도 굴복하게 된다. 얼마나 바쁘든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는 데에는 시간을 아끼지 않아야 일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6. 원치 않는 일에 알겠다고 대답하기.
    당신의 모든 부분이 아니라고 외치는데 왜 듣지를 않는가?

    ​7. 많은 일을 한 번에 하려고 하기
    그동안 많은 포스트를 통해 멀티태스킹이라는 것은 없다고 누차 강조한 바 있다. 여러분은 한 번에 오직 하나의 일만 할 수 있고 집중을 희생해서 두 가지 일을 동시에 하려고 하면 마침내 두손을 들게 될 것이다. 옛 말대로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둘 다 놓치는 격"인 것이다.

    ​8. 계속해서 스마트폰 확인하기
    주머니에 넣어 둔 폰에서 진동이 와서 꺼냈는데 알림이 아니었던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그것은 습관이다. 다른 무언가를 하면서도 들여다 보게 되기 때문이다. 하루에 폰을 확인하는 일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게다가 이메일을 37초에 한번씩 새로고침하는 습관도 필요가 없다.

    ​9. 놀러 나가기
    삶에서 무엇을 원하느냐 하는 것은 간단한 질문이다. 나는 여러분에게 사람들과 "놀러 나가는 것"이 와인 한 잔처럼 일종의 사치라고 말하고 싶다. 그것은 '매일의 일상'에 들어올 만 한 일이 아니다. 그것은 집중해서 즐겨야 할 무엇이다. 여러분이 뭔가 커다란 목표가 있다면 "단지 놀러 나가기 위해" 낭비한 시간은 최소한에 머물러야 한다. 대신 비슷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들을 찾아 함께 시간을 보내보라.

    ​10. 사실을 명확히 하는 대신 사람을 흉보기
    다른 사람을 헐뜯는 것은 여러분에게 좋을 것이 없다. 스스로 어떤 교훈을 얻고 효율적으로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올바른 질문을 생각해 내고 그 답을 찾으려는 과정을 뒤로 물리거나 심지어 없애 버릴 수도 있다. 대신 스스로를 가리키며 다음을 위해 일을 좀더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라.

    11. "가자!" 정신으로 일관하기
    너무 많은 사람들이 시간이 없다며 스스로를 시간낭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사람들은 언제나 조금 더 가고 조금 더 일해야 한다고 말한다. 목표를 세우고 여러분이 스스로를 채찍질하여 어떤 분야든 최상의 조건으로 도달한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스스로를 돌아 보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여야 한다. 때때로 한 걸음 뒤로 물러서는 것이 다섯 걸음 나아가기 위해 필요할 때도 있는 법이다.

    ​12. 쓸데없이 돈쓰기
    미안하지만 새로운 테이블을 갑자기 사기로 했거나(특히 직장 초년생일 경우에는 더더욱) 스스로의 가치를 올리기 위한 지출이 있다면 여러분은 불행을 향한 급행열차에 올랐다는 뜻이다.
    진짜 부는 저축과 투자로 불리는 것이지 얻자마자 날려버리면서 불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스스로의 주인이 되자. 모으고, 투자하고, 모으고, 투자하고.

    The opinions expressed here by Inc.com columnists are their own, not those of Inc.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