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른 아침 기상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단 한가지 질문
    번역한 글들/성공 2017. 5. 16. 17:00
    반응형

    The 1 Striking Difference Between a Successful Morning Routine and a Failing One
    출처 : inc.com​​

    아침 루틴​​Morning Routine,아침마다 반복하는 일련의 활동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한 가지 간단한 질문에서 결정된다.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러한 질문에 처음 부터 이르지는 못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목표 설정과 관계가 있는데 목표라는 것은 흔히 주변인들이 주는 중요하거나 유효하다거나 심지어 감사하다는 피드백을 받기 위해서인 경우가 많다. 그러나 그 목표들이 정말 옳은 방향을 향하고 있는 걸까? 우리는 옳은 ​질문을 던진 걸까?

    보통 아침 기상은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활동을 수반한다:
    1. 습관들. 양치, 샤워, 옷입는 습관 등
    2. 음식. 이른 아침에 일어나 무엇을 먹는지가 여러분의 아침 루틴, 스케쥴, 심지어 스스로 몸을 어떻게 대하는지를 말해준다.
    3. 지식. 여러분은 아침에 일어나 곧장 음악을 듣는가? 아니면 TV를 보면서 시리얼을 먹는가? 아침에 뇌에 외부의 정보를 제공하는 첫번째 소스가 어디인가?

    사람들이 아침 루틴을 설계할 때는 보통 어떤 선택에 대하여 왜 그 일을 하는지 고민할 시간을 주지 않고 빈 시간을 채우기에 급급해한다. 그들은 그저 "그래, 나는 일어났고, 샤워를 했고 옷을 입었고 스무디를 만들어 먹었고 문을 나섰어." 그러고 나면 그 리스트가 "아침 루틴"이라는 느낌이 들게 된다.

    하지만 그것이 아침 루틴의 의미일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아침 루틴의 진짜 의미는 그 자체를 위한 행동이 아니라 여러분이 실제로 가고 싶은 방향을 향할 수 있도록 반복적인 행동을 하고 마침내 스스로를 그곳으로 인도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아침에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할 필요가 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을 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만약 여러분이 아침 일곱시에 일어난다면 그 시간에 일어나려는 이유가 무엇인가? 단순히 일정 시간 이상의 잠이 필요해서인가? 잠자리에 일찍 드는가, 늦게 드는가? 밤에 일하느라 늦잠을 자는가?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기 위하여 일찍 일어나는가?
    만약 아침 식사로 스무디를 만들어 먹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서로 어울리는 재료를 고르는가? 아니면 에너지를 조금이라도 더 얻을 수 있는 재료를 고르는가? 이러한 아침식사가 인생을 살아가는 데에나 더 큰 목표를 세우는데 기여할 수 있는가?
    아침에 기상하자마자 음악을 듣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주의를 분산시키고 싶은 것인가? 사무실로 출근하기를 싫어하는가? 이러한 것들을 시험해 보아야 할 것이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아침 식사를 하면 어떻게 될까? 아니면 매일 아침 스스로 요리한 달걀에 팟캐스트를 곁들인 식사은 어떤가?

    여러분은 뭔가를 할 때 그것을 하는 이유를 스스로에게 물어 보지 않았다면 그건 아침 루틴이 될 수 없다. 여러분은 여러가지 활동들을 모아 놓을 수는 있지만 그래서는 어느 활동도 진정한 가치를 유지하지 못할 것이다.
    진짜 아침 루틴은 그 자체로 시작하여야 한다. 그것이 루틴의 전부이다. 루틴은 여러분의 무의식 속으로 들어가 여러분을 억지로 가늘게 만들지 않고도, 또는 각 과정에 대한 걱정 없이도 계속 성장할 수 있게 한다. 여러분은 스스로에게 "나는 날씬해지고 싶어."라고 말을 할 수 있고 그러고 나면 매일매일 하루하루 목표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아침 루틴을 만들 수 있다. 그것이 의지를 가진 아침 루틴이다.

    불행히도,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아침 루틴이라는 것이 없다. 사실, 루틴이라는 것이 없다. 그냥 잠에서 깨어 일아난다. 그리고 일터로 간다. 일을 한다. 다시 집으로 돌아온다. 뭔가를 한다. 그리고 나서 잠자리에 든다.
    이러한 일상 어디에 의지가 보이는가?

    어디에 목표가 보이는가?

    그러니까, 다음날 아침에 일어날 시간에 맞추어 알람을 맞추기 전에 다음과 같이 한 가지 질문을 하라는 뜻이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내가 왜 하려고 하는가?
    Why am I doing what I'm doing?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