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SN Live Space + WordPress
    IT 2010. 10. 21. 09:27
    반응형
    Microsoft의 블로그서비스, MSN Live Space에서 Word Press로의 전환을 할 수 있다는 공지가 떴다. 9월 말부터 실시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내가 MSN에 로그인 할 일이 별로 없어서 오랜만에 들어갔다가 알게 된 일이다.
    솔직히, MSN에 로그인을 했어도 보통 메일만 확인하기 때문에 블로그 쪽은 갈 일이 없었을 거다. 하지만, 아침마다 띄우는 뉴스서비스에서 블로그로 기사를 전송하는 서비스를 보다 보니, MSN Space나 Wordpress, Google Blogger로는 전송이 되지만 미국 입장에서의 해외 사이트는 지원을 하지 않아서 어떤 형식으로 게시가 되는지 확인 차원에서 들어가 보았다가 발견하게 된 것이다. 뉴스 서비스는 추후 포스팅할 계획이다.

    MSN Live Space에 들어가면 이런 공지문이 뜬다.

    위의 내용으로 메일도 도착해 있는 것을 확인했는데, 자동으로 블로그의 내용을 Wordpress 계정으로 옮겨준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테마나 프로필 등은 다시 작성해야 한다고 하니, 쉬운 일은 아닌듯 보인다. 아마 내가 MS Live Space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그때가서 티스토리로 옮겼을지도, 혹은 Blogger.com으로 옮겼을지도 모를 일이다. Wordpress라도 설치형이 아닌 서비스형은 제약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Space의 서비스는 어느 정도였는지는 모르겠다. 다만, 뭔가 하고는 있었던 모양이다. 3,000만 가입자(링크)라니..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