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acebook Font
    IT 2011. 1. 5. 11:22
    반응형
    여러 개의 창을 띄워 놓고 보다 보면 글씨가 눈에 확 들어오는 경우가 있다. 단순이 예뻐서 그런 경우도 있지만 이번 페이스북처럼 아기자기한 모습이 마음에 들어서인 경우도 가끔 있다. 그래서 페이스북의 폰트가 무엇인지 한번 알아 보았다. 소스나 그 밖에 다른 조치를 통해서 폰트로 알아볼 수 없었기에 원시적인 방법을 사용하였다. 솔직히 웹폰트인 경우가 있어서 확신이 전혀 서지 않았지만 한 번에 알아낼 수 있었다. 한부분을 복사해서 MS워드에 붙여넣는 것이다. 

    붙어넣기 하고 나서 폰트지정 창을 보니 [Lucida Grande]라고 하였다. 

    컴퓨터에 원래 들어있던 폰트이다 보니 욕심이 생겨 익스플로러와 사파리의 기본 폰트를 모두 이것으로 바꾸기로 하였다. 하는 김에 한글폰트도 모두 맑은고딕으로 바꾸어 주었다.

    사파리는 환경설정의 [모양새]에서 바꾸어 준다.

     IE는 [도구>인터넷 옵션>글꼴]에서 한글과 영어 두가지 폰트를 따로 지정한다. 한글은 언어스크립트를 한국어로 지정한 뒤에 맑은 고딕이든 선택을 하면 되고 영어는 라틴어 기반으로 지정하면 모든 라틴어 기반 글자들에 적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웹페이지 글꼴을 Lucida Grande로 선택하였다.

    이때 페이지에서 지정한 폰트를 무시하고 지정한 폰트만 사용하고자 하면 [사용자 서식]에서 웹페이지에 지정된 글꼴 스타일 무시]를 선택하면 된다. 스타일 시트 적용은 페이스북 소스에 있는 것을 저장하여 넣어 보았는데 효과는 크지 않은 것 같다.

    그다지 크게 다르다거나 좋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눈은 많이 편해진 것 같다. 사내 웹 페이지부터 모든 홈페이지가 필자에 맞추어 줄을 선 기분이라고나 할까.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umbleupon.com  (0) 2011.01.08
    Posterous.com  (0) 2011.01.06
    2010년의 Application  (0) 2011.01.04
    아이폰 기상 위성사진 앱  (0) 2010.12.31
    세벌식 자판연습  (0) 2010.12.3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