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메시지 불통
    IT 2011. 10. 21. 01:03
    반응형
    아이메시지가 어느 순간 갑자기 동작을 하지 않았다. iMessage라고 회색으로 들어와 있어야 할 공간에 그냥 문자 메시지라고 써 있는 것이다. 그리고 실제로 보낸 부분이 파랑이 아니고 녹색으로 표시가 되었다.
    여기 저기 찾아보니 대부분이 제시한 해결책이 DFU 상태로 돌아가라는 것이었다. 우리나라나 영문 사이트나 매한가지였다. 그렇게 해도 안된 사람들도 물론 제법 있었다. 그런데 혹시나, 아주 혹시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한가지 이야기를 올린다.

    아까 낮에 옛날에 만들어 둔 날짜기반 앱을 오랜만에 실행시켜 보기 위해 날짜를 12월로 바꿔 놓았었다. 돌아보니 그 이후로 아이메시지도 뜨지 않고, 실제로 설정에서도 내 애플 ID로 사용하는 이메일을 인식하지 못하였다. 그 이후로 문제를 주고 받은 일이 별로 없기도 했지만 그것보다도 이것을 확실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이유는, 혹시나 해서 실제로 날짜와 시간을 자동으로 바꾸고 바로 iMessage라고 바뀐 것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요지는 이것이다. 혹시, 문자 정보로 저장되는 기본 설정 중 애플의 기본 설정과 다른 부분이 없는지 한 번 살펴 보자는 것이다. 날짜와 시간의 경우 한두시간 차이는 문제가 없었지만, 날짜 자체를 하루 이상 바꾸었을 경우에는 활성화가 되지 않았다. 다른 설정들도 어느 정도까지는 문제가 없는데 그 정도를 벗어나면 서버에서 인증을 해주지 않는 문제가 생기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찾아보면 세팅에서 자동으로 페이스타임이 차단이 되어 있는데, 차단에서 페이스타임을 해제해서 되었다던가(나는 아직 3Gs를 사용하고 있어서 확인해 보지 못했다.), 혹은 해당 와이파이를 해제했다는 것까지 해결 방법도 다양한 것으로 보아서, 원인 역시 한가지로 딱 잘라 말하기는 힘들 것 같다.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에서 avi 플레이하기(Quicktime)  (0) 2011.10.24
    KeyNote의 세계  (0) 2011.10.24
    Lion Skin Pack  (0) 2011.10.19
    iPhone Appstore  (0) 2011.10.19
    OSX(Lion의 경우) Home 디렉토리 바꾸기  (0) 2011.10.1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