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ac에서 avi 플레이하기(Quicktime)
    IT 2011. 10. 24. 12:47
    반응형

    코덱팩 이름 : Perian
    다운로드 페이지 : http://perian.org/


    처음 해킨을 사용할 때부터 동영상 재생은 약간 문제가 되었었다. 약간이라고 한 이유는 사실, 당시에 vmware를 사용했기 때문에 동영상을 거기다가 굳이 집어넣어서 볼 필요는 없었기 때문이다. 사실, 당시에는 그냥 궁금했다고 하는 편이 나을지도 모른다.

    그러다가 지금은 맥이 PC보다 용량이 훨씬 크기 때문에 아주아주 조금 더 문제가 되었다. 모두 일일이 변환을 할수도 없는 노릇이니 말이다. 모두 변환을 한다면 지금 구워놓은 DVD가 모두 미러링된다는 소리인데, 그건 엄청난 시간 낭비가 될 것이다. 그래서 얼마간 어쩔 수 없이 Dvix 프리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였다(http://www.divx.com/en/software/mac 참조).

    굳이 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검색어에 따라 결과가 아주 다르게 나오는 희한한 상황 때문이다. 나 역시 이러한 상황 때문에 DVIX를 사용하다가 결국 영문 페이지를 따라가 다음 코덱팩을 찾아냈는데, 해당 코덱팩 이름을 치면 한글로 된 블로그나 문서도 얼마든지 나오지만 그걸 모르면 찾기가 힘든 것이다.

    서론은 여기까지만 하고 간단한 설명을 하고 끝내야겠다. Perion은 퀵타임용 코덱이다. 게다가 *.avi 파일도 처리해 주는 코덱이다. 요즘은 *.mkv 파일도 많지만[각주:1] 어쨌거나 *.avi파일은 별 신경 쓰지 않고 퀵타임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어차피 자세한 사항은 여러 군데에 잘 나와 있으니 아래 설명으로 부족하면 Perion으로 검색하면 된다.

    사용법 : 첫페이지에 나오는 다운로드를 그대로 실행하고 다운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한 후, 새로 뜨는 창에서 가장 위에 있는 아이콘을 더블클릭한다. 그 상태로는 큰 변화가 없다. 그렇다고 설치가 된 것도 아니므로 여기서 마무리해서는 안된다. 바로 환경설정에 들어가 보면 Perian이 생겨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여기서 'Install Perian'을 클릭한다(이미 자동으로 설치된 경우에는 'Uninstall Perian'이 뜬다. 이 때에는 내버려 두면 된다.). 그러면 코덱 설치가 끝난 것이다. 이후에 *.avi 등의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퀵타임에서 재생이 된다.

    기타 참고: Perian 구글 검색


    Perian_1.2.3.dmg


    1. *.mkv 파일은 본 코덱으로 재생이 불가능하다. 맥 앱스토어에 가서 지원하는 앱을 구입하여 사용하면 된다. 옵션에도 구애받지 않고 무료 앱을 사용하려고 한다면 mplayerX를 권한다. [본문으로]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모바일 활용 비교  (0) 2011.10.28
    애플 블루투스 마우스  (0) 2011.10.27
    KeyNote의 세계  (0) 2011.10.24
    아이메시지 불통  (0) 2011.10.21
    Lion Skin Pack  (0) 2011.10.1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