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다운로드 : Ustream Producer
여기에 밝히기는 그렇지만, 어제 언급했던 가톨릭 블로그를 새로 열었다. 거기서 사용하기 위해 Ustream계정을 연결했는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다. 요령있게 시도했다면 쉽게 찾았겠지만, 나에게는 그 사이트 자체가 익숙하지가 않아서 한참 헤맸다. 구글 광고가 그런 곳에 박혀 있는 것도 그렇고, 중복되는 메뉴들도 간혹 있다. 그럼에도 Youtube보다는 활용하려는 부분에 더 맞을 것 같아서였다. 그런데 삼성 노트북이 싸구려는 아닌데 카메라 해상도가 별로 나오지 않는다. 스펙으로 보면 같은 LG 노트북이 동영상을 찍어보면 훨씬 선명하다. 상황이 그렇다 보니 맥북도 그것보단 훨씬 잘 나오는 느낌이다. 화면이 선명한 탓도 있겠지만, 어쩐지 찍어놓은 것이 그러니 할 말도 없다. 그래서 당연하게도, 녹화는 맥북으로 하기로 하였다.
그런데 홈페이지에서 아무리 Broadcasting을 해 보아도 잘 되지 않는다. 광고가 나와야 할 자리에 광고도 나오지 않고 화면 Preview도 없다. 뭔가 이상해서 몇 번 다시 시도해 보았지만 똑같은 증상이어서 그냥 검색해 보았더니 앱처럼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했다(맥 앱스토어에는 없다.).
설치해 놓고 보면 아이폰 앱만큼 편하고 알기 쉽게 되어 있다. 윈도우 환경에서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녹화하는 것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이다. 말 그대로 앱 만큼이다. 녹화 도중 Black 화면으로 바꿀 수도 있고, 몇가지 기능이 더 있어 눈이 즐겁다. 단,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에는 서버에 녹화본을 저장해 두고 싶은 경우, Start Broadcasting 뿐만 아니라 Start Recording도 눌러 주어야 방송이 끝나고 저장 여부를 물어보는 팝업이 뜬다. 나 역시 멋모르고 Start Broadcasting만 했다가 방송을 날려버렸다. PDF 설명서를 보니 떡하니 써 있는게, 야속할 정도였다.
출처 : http://www.macupdate.com/app/mac/33385/ustream-produc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