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그 방문자 유입
    IT 2011. 10. 29. 12:29
    반응형
    아직까지 이 블로그 방문은 검색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 같다. 외부 문서도 적극적으로 수집하겠다고 공지했던 내용(링크 참조)이 반영이 되어서인가, 유입 경로에 있는 검색 링크를 따라가 보면 이 글이 올라가 있을 것 같지 않은 상위에 노출되는 경우도 종종 있기도 하다. 블로그의 유입 경로를 보면 보다 확실해진다. 현재 방문자가 7만명이 조금 넘었다. 그런데 유입 경로를 상위 20위까지 정리한 자료를 보면 다음과 같다.


    상위 20위가 맞기는 맞는 것 같다. 엑셀에서 유입수를 모두 더하니 53,039가 나오는 것을 보니 의미 있는 부분은 저 안에 모두 들어 있는 것이다. 그리고 상위 3위가 46,000번의 방문수를 기록하고 있다. 사실은 관리를 꾸준히 해서 고정적으로 방문하는 분이 많은 블로그가 되도록 해야 하는데, 그때그때 이슈에 맞춰서 올라가 있는 글 몇개가 방문수 전체를 좌지우지 하는 것이다. 특히 그 중에서도 아이폰 비밀번호에 대한 게시물 몇 개가 특히 그렇다(아이폰 차단 비밀번호 알아내기아이튠즈 백업암호화 비밀번호 풀기 참조). 여기에는 댓글도 많이 달린다.
    나름 생각해 본 결론은, 저런 글 몇 개 외에는 딱히 공감이 가는 글이 없거나, 이제까지 관리가 허술해서 그렇다 정도인데, 후자라면 앞으로 관리를 꾸준히 한다면 일정 기간 후에는 좋아지리라 기대할 수 있지만 전자라면, 블로그의 콘텐츠 자체가 문제라는 뜻이라 곤란하게 된다. 취미로 하는 것이지만 내가 좋아서 하는 일이라고 해서 목소리나 그런 걸 연습하는 것이 아닌 이상 벽에다 떠드는 것이 힘들지 않을 리는 없지 않은가.
    말 그대로 업으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고민한다고 해서 딱히 길이 생기는 건 아니다. 그냥 한 자 한 자 쓰면서 보람이라도 느끼는 장소가 되기를 바란다. 일단 꾸준히 키워 보아야겠다.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에서 Ustream 방송하기  (0) 2011.11.07
    갤럭시를 또 버릴까?  (0) 2011.10.29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모바일 활용 비교  (0) 2011.10.28
    애플 블루투스 마우스  (0) 2011.10.27
    Mac에서 avi 플레이하기(Quicktime)  (0) 2011.10.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