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증권사, 비트코인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다(블룸버그통신 번역)
    사회.경제 2015. 3. 25. 16:18
    반응형

    원본출처: http://bloom.bg/1CmWvYC


    (블룸버그) -- 미국의 가장 큰 증권사가 비트코인을 받아들일 수순을 밟고 있어 음지에 머물던 디지털 화폐가 떠오르는 게 아닌가 하는 추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Nasdaq OMX Group Inc.는 화요일, 뉴욕을 기반으로 하는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인 Noble Markets이 나스닥의 X-stream 기술 인증을 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Noble은 증권거래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소프트웨어와 가장 거대한 자산 거래 시스템인 나스닥 거래에 사용되는 관련 소프트웨어를 이식하는 중이다. 이 뉴스는 뉴욕증권거래소가 지난 1월에 디지털 화폐를 거래하는 또다른 플랫폼인 Coinbase에 투자하는 데 동의했다는 뉴스에 이어 나왔다.
    비트코인을 매매하는 마켓은 가장 규모가 컸던 Mt. Gox가 2014년 문을 닫으면서 충격을 받았다. Mt. Gox는 고객들과 자신이 소유한 비트코인을 잃어버렸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파산신청을 하였다. 나스닥의 소프트웨어에는 이보다는 더 큰 법적 권한이 부여될 수 있다.
    "비트코인에 대한 비밀투표가 있었습니다." Convergex Group의 최고 시장 전략가인 Nicholas Colas는 인터뷰에서 이렇게 밝혔다.
    "지금 여러분은 거대한 조직이 기술을 제공하는 현장을 보고 계신 겁니다. 비트코인이 이곳으로 올 것 같은 느낌입니다."
    최근 몇몇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자체 거래 시스템을 시작한 반면, 나스닥의 시스템은 몇 년에 걸쳐 테스트를 받았다. 나스닥은 세계적인 거래소인 Japan Exchange Group Inc.과 Singapore Exchange Ltd.를 포함한 여러 회사에 거래 소프트웨어를 배포한다.

    다른 거래소들
    "나스닥은 자신의 기술을 다른 비트코인 거래소에도 제공할 용의가 있습니다" 나스닥 대변인 Ryan Wells가 인터뷰에서 밝혔다.

    Noble은 골드만 삭스그룹과 Morgan Stanley, UBS Group AG.에서 근무한 전력이 있는 John Betts가 세웠다. Betts은 그의 경제 경력에 거래 시스템 디자인도 포함된다고 밝혔다. 그의 거대 경제 기업 근무 기간은 비트코인이 성숙하는 시기였고 여기서 Magic: The Gathering의 게임카드를 매매에서 착안하여 비트코인을 거래하게 된 Mt. Gox와 주요한 차이가 생긴다.
    나스닥의 개입은 좋은 신호라고 Boost VC 벤처 캐피탈리스트이자 비트코인 스타트업 투자자인 Adam Draper가 말했다.
    그것은 또 "그들이 비트코인이 이곳에 뿌리를 내리리라는 생각을 한다는 것을 명백하게 보여줍니다." 라고 그는 나스닥에 보낸 이메일에 적었다.

    언제나 그렇듯이, 오역과 오타 지적은 환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