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스팅 도중 로그아웃문제
    IT 2010. 11. 8. 13:12
    반응형
    블로그에 글을 올리다 보면 그림을 수정해서 첨부하거나 하는 과정이 없더라도 항상 붙어서 끝까지 쓰는 경우라도 자동로그아웃되는 시간이 지나는 경우가 없을 수는 없게 마련이다. 이때 포스팅하려고 쓴 글이 날아가느냐 마느냐 하는 것은 글을 쓸 때의 사기를 모두 무너뜨릴 수도 있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이것을 피하려고 MS 워드의 힘을 빌어보기도 하고 어차피 주석도 넣고 할 거, 단순하게 메모장에 베끼기도 하였다. 그런데 어느 정도 지나니 윤곽이 보이는 듯 하다.
    IE와 사파리에서는 저장을 못하겠다고 하면 탭을 하나 더 띄워서 로그인하면 다른 탭도 함께 로그인이 되는 셈이기 때문에 그때가서는 저장하기가 된다. 그런데 특이사항은, 지난 번 글이 날아갔을 때인데[각주:1],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 로그인 화면으로 자동으로 넘어가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게 된다. 그런데,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면 새 글쓰기 화면이 뜬다. 날아간 것이다. 
    아무래도 그냥 로그인 해서 들어가면 되는 일을 MS워드를 거쳐서 하려다 보니 불편한 점이 있어서 조금 살펴 보았다. 어떻게 보면 도박일 수도 있지만, 필자도 생각없이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글만 복사해 두고 저장 버튼을 눌러 보았다. 그 이후로는 그다지 무겁지 않은[각주:2] 사파리를 사용하고 있다. 
    자동로그아웃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없는 노릇이어서 이 점에 있어서만은 건의라던가 다른 방법을 찾을 필요 없이, 사용자가 적응할 수밖에 없어 보인다.
    1. 작년 명동성당에서의 성탄전야미사에 대한 글이었는데, 아직도 복구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다. [본문으로]
    2. 정확히 돌아가는 방식은 알 수 없지만 속도라던가 메모리 사용량을 보면 IE를 사용하기 꺼려지게 된다. 특히 트위터 웹사이트를 보게 되면, IE에서는 다른 작업들까지 지장을 받는 경우가 있다. [본문으로]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C 레전드 동기화 프로그램 업데이트  (0) 2010.11.10
    C언어 다시보기  (0) 2010.11.10
    VMware로 맥 설치  (0) 2010.11.08
    iOS Programming  (0) 2010.11.05
    HTC 레전드 동기화 실패  (0) 2010.11.0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