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TC 레전드 동기화 프로그램 업데이트
    IT 2010. 11. 10. 17:31
    반응형
    얼마 전 HTC 레전드를 구입하신 분에게서 전화가 한 통 왔다. 내용인즉, 멋모르고 팝업으로 HTC 동기화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라는 메시지가 떠서 그대로 설치를 했더니 연결이 안된다는 것이었다. 홈페이지를 찾아보아도 레전드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야기는 찾을 수 없었지만 어쨌든 설치를 했다고 하니 한 번 직접 보기로 하였다.

    실제로 USB를 꽂아도 모니터나 폰이나 아무 반응이 없었다. 폰 화면에 기본적으로 팝업으로 어떻게 사용할지 질문이 떠야 하는데 그게 없었다. 그렇다고 외장 메모리로 자동 인식된 것도 아니었다. 충전등이 들어온 것으로 보아 연결이 안된 것도 아니었다. 혹 설치하고 재부팅을 하지 않아서 생긴 일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재부팅을 했다. 

    그런데 10분이 지나도 컴퓨터는 꺼지지 않았다. 좀처럼 하지 않는 컴퓨터 강제종료를 한 1년만에 했다. 하지만 걱정과는 달리 강제 종료에도 불구하고 부팅은 잘만 되었다. 종료가 되지 않은 것도 소프트웨어문제인지, 컴퓨터 사용 중 다른 것이 요인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다. 그 작은 프로그램이 그렇게 할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워낙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을 알 수가 없으니 그저 짐작가는 대로 마음대로 생각할 수밖에.

    다시 USB를 연결하였고, 화면이 들어왔다. 동기화를 하겠다고 선택을 하고 동기화 프로그램을 열었다. 혹 동작을 하는가 해서 동기화를 눌렀는데, 

    세상에. 

    이번에는 동기화가 되는 것이었다. 분명히 지난 번에는 무늬만 동기화를 하는 바람에, 사진은 외장메모리로 인식하게 하고 옮기시라고 말씀드리고, 주소록도 굳이 구글을 통해서 관리했는데, 사진이 모두 폴더로 들어와 있는 것이었다. 이제까지 그 폴더는 아무리 지워도 동기화를 하면 자동으로 생성되었다. 폴더만. 
    혹시나 하는 생각에 MP3도 동기화를 시도해 보았는데, 전송 속도도 일반 외장 메모리로 파일을 옮기는 것과 그다지 다른것 같지 않았다. 컴퓨터에서 MP3가 든 폴더를 동기화 폴더로 추가했을 뿐인데 폰으로 잘 들어가 있었고 재생에도 무리가 없었다. 처음으로 사용해 본 사진/음악 동기화였다.

    다만, 주소록은 Outlook을 통해서 하게 되어 있었는데, 필자가 워낙 그쪽은 사용하려고 하지 않아서 그냥 구글로 두시라고 했다. 폼만 제공한다면 엑셀에서 작업한 파일을 직접 읽어도 좋을텐데 말이다. 

    일단, 필자도 업데이트하는 현장을 목격한 것은 아니라서 정확히 무슨 업데이트였는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지난 번 포스팅(
    [C■Computer/SmartPhone] - HTC 레전드) 이후로 계속 안고 왔던 동기화 문제(
    [C■Computer/SmartPhone] - HTC 레전드 동기화 실패)가 어느 정도 해결이 된 것 같아 다행이다 싶다. 많은 기능을 바라고 구입한 것이 아닌 만큼, 피처폰을 사용하는 동안 편리하다고 느끼셨던 것은 그대로 누려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으니까.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프로그래밍 기초 서적  (0) 2010.11.12
    안드로이드 앱  (0) 2010.11.11
    C언어 다시보기  (0) 2010.11.10
    포스팅 도중 로그아웃문제  (1) 2010.11.08
    VMware로 맥 설치  (0) 2010.11.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