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드로이드 앱
    IT 2010. 11. 11. 18:11
    반응형
    이상한 일을 겪었다. 필자가 안드로이드 시스템에 대해 무지한 관계로 놀랐을 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이런 일이 반복되면 어쩐지 안드로이드에도 약간 관심을 가지게 될 것 같다.

    발단은 월요일 밤이었다. 토런트를 이용해서 몇몇 문서를 받기 위해 돌아다니던 중 안드로이드 앱에 대한 토런트를 발견했다. 그런데 간단한 설명을 훑어 보니 해킹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받아보았다.
    오늘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지인의 컴퓨터를 사용해 다운받은 앱들을 넣어 보니 동작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 물론 주위에 안드로이드 해킹같은 것을 할 사람도 없다[각주:1]. 복잡한 것도 아니고 메모리에 USB로 복사해서 그대로 Astro 파일관리자에서 읽어들여 설치하면 똑같은 과정을 거쳐 설치가 된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은 일일 수는 있다. 당장은. 하지만 무료 앱만 가지고도 잘 살다가, 편리하겠다 싶어 air video 정도만 구입한 필자의 입장에서 보면 어쩐지 걱정스러운 것도 사실이다. 앱이 그렇게 많지 않았다면 필자는 아이폰을 그렇게 고민 없이 선택해서 구입하지는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안드로이드는 하드웨어가 제각각이다 보니 일괄적으로 막으려 하더라도 그렇지 않은 기종이 생길 수도 있고, 변수가 너무 많지 않을까 싶다. 잘 알지 못해 생긴 기우일 수 있지만, 세계적인 독과점이 되면 애플 역시 어떤 기업이 될지 알 수 없는 노릇이니 걱정이 되는 것도 어쩔 수 없다.
    1. 후에 알아보니 실제로 해킹 없이 이런 방식으로 앱을 이용하는 사람이 생각보다 꽤 되었다. [본문으로]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스토어 주문내역 오류  (0) 2010.11.17
    아이폰 프로그래밍 기초 서적  (0) 2010.11.12
    HTC 레전드 동기화 프로그램 업데이트  (0) 2010.11.10
    C언어 다시보기  (0) 2010.11.10
    포스팅 도중 로그아웃문제  (1) 2010.11.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