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스토어 주문내역 오류
    IT 2010. 11. 17. 17:35
    반응형
    지난 일요일, 애플스토어에서 iOS 개발자 프로그램을 구입했다. 카드 승인까지 끝나고 느긋한 마음으로 다시 책을 들여다보고 있었는데 오늘 보니 며칠째 진전이 없어서 이상하다 싶은 마음에 여기저기 확인해 보았다.

    분명히 결제 확인 메일이 왔는데 카드사에는 승인 접수가 아직 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나왔고, 애플 스토어에는 주문 내역이 아예 없었다. 결제대행사인 페이게이트에서는 전화를 받지 않아 메일로 문의 결과 한시간 만에 승인에는 특이사항이 없으니 애플과 통화를 해보라고 답장이 왔다. 인터넷으로 찾아 보니 간혹 그런 경우가 있는 듯 해서 결국 전화를 했다.

    전화를 하고 페이게이트에서 받은 주문번호 8자리를 입력하고 나서 6분동안 기다렸다. 중간에 기다려 주셔서 감사하다는 자동 멘트가 나오면서 노래를 틀어주었다. 보통 상담원과 연결이 되면 그런 말을 많이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반가웠지만 수시로 나오는 바람에 그냥 듣고 있었다. 

    정작 상담원과 연결이 될 때에는 그냥 "뚜-뚜" 하는 연결음으로 바뀐 후에 연결이 되었다. 처음에 입력한 주문번호를 가지고 주문자 확인을 하고 나서 결제에 오류가 있는 것 같다는 결론이 나왔다. 어떻게 중간에서 풀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간단하게 주문취소를 하고 재주문을 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다. 취소되는 것을 확인한 후에 재주문을 하게 되면 몇시쯤이나 될까[각주:1].
    1. 두 번째 시도는 간단하게 성공했다. 주문 내용 안내 메일이 바로 도착했고, 주문 내역도 제대로 표시가 되었다. 무엇보다 신용카드 승인 문자가 왔을 때 모니터에 있던 화면 자체가 달라서 감은 왔다. [본문으로]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의 크기?  (0) 2010.12.09
    텍스트 파일로 전자책 만들기-kotxt2epub  (2) 2010.12.01
    아이폰 프로그래밍 기초 서적  (0) 2010.11.12
    안드로이드 앱  (0) 2010.11.11
    HTC 레전드 동기화 프로그램 업데이트  (0) 2010.11.1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