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F(IFTTT) 사용법(3)
    IT 2015. 3. 24. 13:22
    반응형

    ​IF에 대해 작성하는 세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모바일 버전 사용하는 방법과 거의 유사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난 번에 소개했으니 캡처 화면을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화면으로 대체하고 설명은 그대로 두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 레시피 작성하기
    1. 우선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IF를 설치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회원가입을 하거나 로그인을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Sign up을 합니다.


    위 그림은 처음 사용할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오른쪽으로 네번 이동하면 가입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가입을 하고, 아이디가 있으면 아래에 작은 글자로 되어 있는 'sign in'으로 들어가 로그인합니다.


    2. 회원가입​
    회원 가입은 간단합니다. 이름과 이메일을 넣고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면 끝납니다.

    3. 가입이 되어 있다면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다음 화면 같은 첫화면이 뜹니다.
    ​​


    위 메뉴 아래를 보시면 + 마크가 보입니다. 누르면 이제 본격적으로 레시피를 만드는 코스로 진입합니다. 레시피는 특정 해쉬태그를 넣은 트윗을 작성하면 바로 페이스북으로 보내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한 번만 만들어 보면 감이 오기 때문에 다른 추천 레시피 등을 보면서 하나씩 개발할 수 있습니다.

    4. 레시피를 만드는 +를 누르면 곧바로 전 포스트에서 설명해 드린 IF THIS THEN THAT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THIS가 조건입니다. 클릭하면 서비스를 선택하고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골라 지정하게 됩니다.

    5. 서비스를 골라 봅시다. 여기서는 서비스를 채널이라고 부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도 모두 채널입니다. 채널을 고르면 채널에 따라 로그인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트위터를 선택합니다.
    ​리스트가 무척 깁니다. 아래로 스크롤하다 보면 트위터를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정보가 없는 채널은 흐리게 표시됩니다.

    6. 트위터를 선택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트위터 서비스에서 사용할 기능을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New tweet by you with hashtag"를 선택해 봅니다. 해쉬태그가 있는 트윗을 작성하는 경우를 'THIS'에 넣는 것입니다.

    7. 'THAT'에 들어갈, 조건에 맞으면 실행될 채널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페이스북에서 'Create a link post'를 선택합니다.

    8. 해쉬태그를 입력합니다. 저는 제 블로그 주소에 있는 것을 넣었지만 대신 어떤 것도 넣을 수 있습니다.

    9. 레시피가 마무리되면 레시피 고유번호가 부여됩니다. 그리고, 해당 설정을 강제로 실행할지 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의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녹색 버튼 : 해당 레시피를 지우지는 않고 꺼 놓기만 합니다. 옆으로 슬라이드하여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작은 녹색 버튼은 해당 레시피가 실행될때마다 아이폰 알람을 울리도록 할 수 있습니다.
    - Edit : 해당 레시피를 수정합니다.
    - Publish : 해당 레시피를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합니다. 이렇게 발행을 하게 되면 IFTTT 가입자들에게 보일 수 있습니다. 물론, 누구나 이렇게 발행된 레시피를 찾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Check Now : 해당 레시피가 실행될 상태인지 강제로 확인시킵니다. 이 레시피에서는 내가 해쉬태그를 넣어 작성한 트윗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Delete : 해당 레시피를 지웁니다.

    이렇게 해서 지난 번 포스트에 이어서 동일한 작업을 아이폰으로 해 보았습니다. 모바일로 해 보셨다면 아이폰은 그냥 손맛이라 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효과만 추가된 셈이라 거의 똑같다고 느꼈을 것 같네요.

    즐거우면서도 효율적인 온라인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용 키보드 고르는 방법  (0) 2015.04.16
    블로그의 목표  (12) 2015.03.29
    source looking  (0) 2014.05.10
    Windows 화면 구성  (0) 2011.11.12
    Mac에서 Ustream 방송하기  (0) 2011.11.0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