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금 당장(기회를 잡을 준비를 하는 법)
    번역한 글들/성공 2015. 4. 22. 07:01
    반응형

    지금 당장(기회를 잡을 준비를 하는 법)

    출처 : http://boldanddetermined.com/the-time-is-now-how-to-get-ready-for-the-opportunity/

    작성 : 2010년 11월 20일

    역사적으로 행운은 경제가 좋을 때보다 경제 발전이 꺾일 때 더 많이 찾아왔다. 우리는 지금 우리 인생에서 최악의 불황 한 가운데에 있다. 그리고 많은 돈을 버기에, 그리고 세상에 좋은 일을 하기에 지금보다 나은 때는 없었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에게 지금은 사업을 시작할 시기가 아니라고 말할 것이다. 지금은 위험을 짊어질 때가 아니다. 당신은 지금 직업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그 직업은 어쨌거나 돈이 나오고 있고, 현재로서는 다른 직업을 찾는 것도 힘들기 때문이다. 이 사람들은 기회를 잡는 것을 보면 오히려 미친 짓이라고 할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어떤 한 지점에서는 모두 "그런" 사람들이다. 기회를 잡는 것을 두려워 하는 사람들. 하지만 당신은 아니다. 더 이상은 아니다. 사실, 단순히 "그런" 사람들 때문에 지금이 당신의 사업을 시작할 때라는 것이다. 왜? 왜냐하면 아무도 하지 않기 때문이다. 모두 박스 안에서 기어 나올 생각을 하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그 때문에 당신이 행운을 손에 쥐는 동안 그 사람들은 자기들이 말하는 모든 이점(보험 들기, 자유와 시간 반납하기, 다른 사람에게 뜻을 굽혀 주기, 평균적인 백만장자들보다 더 많은 세금 내기)을 가지고 있는 그런 "안전한" 직업과 함께 떠내려가 버릴 것이다.

    그래서, 당신은 그 사람들에게 당신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려는 이유와 등등에 대해 어떻게 말해야 할까? 아무것도 없다. 아무에게도 그 계획에 대해서는 말을 하지 마라. 여기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1) 일단 당신이 그 계획에 대해 말을 하기 시작하면 그 계획을 실제로 따라갈 확률이 적다. 단순히 말을 함으로써 당신의 무의식에서는 어느 정도는 이미 이룬 것처럼 느끼기 때문에 실제로 최선을 다해도 부족할 때에 나태해 질 수 있다. 당신에게 돈 벌 계획에 대해 자랑을 해 놓고 실제로 그 계획에 미치지 못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내 생각에 백만 명은 될 거다.

    2) 사람들은 당신에게 미쳤거나 바보라고, 아니면 그냥 미친 바보라고 할 것이다. 그 사람들은 당신이 그런 짓을 못하게 하려고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할 것이다. 누구라도 속으로는 누군가, 친구나 동료라도 자신들보다 나은 그런 일을 하게 하고 싶지는 않으니까 말이다. 그래서 그냥 간단히 말을 하지 말라는 거다.

    그래서 이제 당신은 사람들에게 말을 해선 안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이제 스스로에게 물어보자. 사람들에게 말을 하지 않고 어떤 종류의 사업을 시작할 것인지. 나는 시작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사업을 당신 앞에 제시할 수는 있지만 그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 당신 마음 속 깊은 곳에서는 시작하고 싶은 것이 이미 있다. 당장은 꺼내기 힘들겠지만 결국은 알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해 수 년을 보냈다. 하고 싶지 않은 것이 무엇인지는 알고 있었다. 나는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고 싶지 않았고, 원치 않는 옷을 입고 싶지 않았고, 출근 차에 앉기 위해 서두르고 싶지 않았고, 싫어하는 직업을 갖고 있기도 싫었고 쉬고 싶을 때마다 허락을 받기도 싫었고 다시 집에 돌아오는 차 안에 있는 것도 싫었다. 모든 것은, 지금 봐서는 때늦은 깨달음이지만, 싸구려 봉급에 대한 댓가였다. 

    지금 나는 내가 일어나고 싶을 때 일어나지만 그 시각은 내가 싫어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을 대 일어나고 싶어하던 어떤 때보다도 일찍이다. 나는 집에 사무실을 차려 놓고 검정색 짧은 상하의를 입고 일한다. 대부분의 일을 오전에 끝내 놓고 나머지 하루는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나 하면서 보낸다. 물론 일과 관련된 것들이다. 당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게 되면 그 일을 떠나는 일이 생각보다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어쨌든 어떤 종류의 사업을 시작할지로 돌아와 보자. 나는 내가 원하는 것에 대해 시각화를 하곤 했다. 정확하게 어떤 사업일지는 모르지만 잘 차려 입고 자동차로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하는 나 자신의 모습을 상상했다. 지금 나는 부동산 투자가로 대부분의 시간을 자동차로 집을 보러 다니는 데에 사용한다. 직업 갖고 싶은 직업을 알기 전에 나는 이미 그 직업의 모습이 어떠하리라는 것을 머릿속에 그리고 있었던 것이다.

    나는 보통 작은 원룸에 살았다. 엄밀하게 말해 내가 살았던 최악의 장소였다. 하지만 그런 곳에 살았던 것은 한편으로는 대단히 좋은 일이었다. 그곳은 연구실이었다. 한 켠에 앉아 내가 할 수 있는 일, 할 수 없는 일의 리스트를 적어 나갔다. 어느 지점에서 사업을 시작할 수 있고 어떻게 해야 할지 그려보려고 노력했다. 메모장을 하나 마련해서 목표를 적고 테이프로 모든 벽에 덕지덕지 붙여 나갔다. 집에 놀러온 사람들은 내가 미쳤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런 작은 메모들이 효과를 발휘했다. 나는 당신도 똑같이 해보기를 바란다. 작은 메모들이 주는 동기 부여는 상상을 초월한다. 내가 적어서 붙여 두었던 최고의 메모는 컴퓨터 모니터에 붙여 두었던 "나는 몇월 며칠, 나 자신을 위한 사업을 할 것이다."였다. 그래서? 나는 실제로 그 날짜부터 그 일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스파르타 식의 생활 습관을 가지라고 하고 싶다. 페르시아인들을 죽이라는 소리가 아니라 필요 없는 것들은 삶에서 제거해 나가라는 뜻이다. 400달러로 렌트할 수 있다면 1500달러 모기지는 아무 필요가 없다. 2000달러에 굴러가는 도요타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다면 한 달에 700달러 리스로 타는 재규어 역시 필요 없는 지출이다. 수프 한 캔과 치즈 샌드위치로 살아가는 데에 아무 지장이 없다면 매일 저녁에 외식을 하는 것 역시 필요가 없다. 지금은 그 돈으로 즐길 때가 아니다. 지금은 당신의 손에 무엇이든 쥐어야 하기 때문에 생존할 수만 있다면 거지처럼 살아도 상관 없다. 그런 노력은 마지막에는 반드시 보답을 할 것이다.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100달러짜리 500개 채널의 케이블 방송이 내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까?

    만약 대답이 '아니오'라면 그 방송 신청은 취소하는 게 옳다.

    오늘 밤 친구들과 함께 나가서 75달러를 쓰는 게 내 꿈에 도움이 될까?

    아니라면 취소하라.

    당신의 비즈니스는 당신이 사랑하거나 잘하는 분야에서 골라야 할 필요가 있다. 당신의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 부어야 하니까 말이다. 매주 책을 읽기 시작하라. 새로운 Michael Crichton나 Stephen King의 책, 또는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로맨스 서적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자서전을 읽으라. 당신의 분야와 함께 해야 하는 책을 읽는 것이다. 비즈니스 서적과 동기 부여 책들도 읽어야 한다. 손에 넣을 수 있는 책은 모두 읽어라. 이런 책들은 읽기를 멈추어서는 안된다.

    운동을 시작하라! 건강한 몸이 건강한 마음을 만든다. 사업을 시작하려면 건강한 몸을 가질 필요가 있다. 앞에는 아주 힘든 시간이 기다리고 있지만 건강이 도움이 될 것이다. 술과 담배를 끊어라.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데에는 전혀 무익하고 수명만 줄일 분이다. 당신이 아직까지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기회를 기다리고 있는 중인 것이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다가온다. 사실, 밖에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기회가 널려 있지만 말이다. 기회를 발견하면 무엇을 할 것인가? 그 기회를 잡을 것인가?

    ... 아니면 어쩔 수 없이 그냥 보낼 것인가?

    반응형

    '번역한 글들 > 성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일에 대비'를 해서는 안 되는 이유  (0) 2015.04.30
    돈의 실체  (0) 2015.04.29
    내일 같은 것은 없다  (2) 2015.04.28
    직장을 그만 두어야 하는 이유  (6) 2015.04.22
    Bold and Determined  (0) 2015.04.15

    댓글

Designed by Tistory.